메뉴 건너뛰기

close

 
엄태준 이천시장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민선7기 2주년 기념사를 하고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민선7기 2주년 기념사를 하고 있다
ⓒ 이천시

관련사진보기

 
"이천시민 한 분 한 분의 일상의 삶이 편안하고 행복할 수 있는 이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취임 2년차 임기 반환점을 돈 엄태준 경기 이천시장이 임기 후반기 청사진을 공개하며 이같이 말했다. 

엄 시장은 1일 취임 2주년을 맞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기념사를 통해 "코로나19를 이겨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간신히 버티고 있는 지역경제를 살릴 응급대책을 마련하는 것도 필요한 시점"이라며 "지역경제에 넘치던 온기와 활력을 되찾아 오기 위해 특단의 조치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먼저 세계적 경기 침체의 여파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꽁꽁 얼어붙은 지역 경제를 녹이기 위한 '36 아랫목 정책'을 추진하는 한편, 코로나 발생 이전과 이후로 구분될 만큼 사회·경제 분야에서 유례없는 변곡점을 맞이한 시기에 대내외의 경제환경 변화를 예측하여 중장기적 발전 아젠다를 추가로 수립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까지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엄 시장은 "지난 2년 동안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파라솔시장실, 이천시장이 갑니다 등을 통해 시민과 대화하며 시민의 뜻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시민과의 대화를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또 "취임 초부터 이천시민들이 가장 큰 문제로 제기한 주차공간 확보를 위해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부지 등 12개소에 1560여 면의 공영주차장을 조성했다"며 "오는 2021년 목표로 공설운동장과 남천상가 공영주차장 2개소도 만들고 있다"고 덧붙였다.  

엄 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시민 참여와 소통을 강화하고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조성하겠다"며 "SK하이닉스 공장 증설을 지원하고 마장면에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를 유치해 이천시가 새로운 경제허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2025년까지 30만 계획도시에 걸맞은 정주여건 마련을 위해 현재 추진 중인 중리지구 택지개발 사업과 3개 역세권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설봉공원을 재정비하고 부악근린공원․장록근린공원․효암근린공원을 새롭게 조성해 시민의 휴식 공간을 대폭 늘리겠다"고 예고했다.

태그:#이천시, #엄태준, #코로나19, #하이닉스, #36아랫목정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