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문 국가대표 야구팀 감독

김경문 국가대표 야구팀 감독 ⓒ 연합뉴스

 
김경문 감독이 내년 열리는 도쿄올림픽에서도 야구 국가대표팀을 지휘한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는 16일 2020년도 제13차 이사회에서 김 감독의 도쿄올림픽 감독 선임을 최종 승인했다.

협회는 2019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사령탑으로서 준우승을 기록하며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한 공을 인정해 김 감독을 도쿄올림픽 국가대표 지도자로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김 감독은 2008 베이징 올림픽에서도 대표팀 지휘봉을 잡고 야구 금메달을 이끌었다.

도쿄올림픽은 올해 8월 열릴 예정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으로 내년으로 연기됐다.

협회는 오는 12월 20∼26일 대만 가오슝에서 열리는 제13회 아시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18세 이하) 청소년 국가대표팀 감독에 야탑고 김성용 감독을 선임했다.

이 대회는 9월 6∼12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일정이 연기됐다.

한편 WBSC는 오는 9월 멕시코 시우다드 오브레곤에서 개최하려던 제3회 세계야구선수권대회(23세 이하)를 내년 9월 24일∼10월 3일로 미뤘다.

협회는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유행으로 국제대회 일정이 재조정되는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국가대표팀 선수 선발과 강화 훈련·파견 계획을 조정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연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