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8월12일 구례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치는 화엄사 선방 스님들이 잠시 휴식시간을 갖고 물과 음료를 마시고 있다.
▲ 목을 축이는 스님들 8월12일 구례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치는 화엄사 선방 스님들이 잠시 휴식시간을 갖고 물과 음료를 마시고 있다.
ⓒ 신용훈

관련사진보기

 
8월12일 구례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치는 화엄사 선방 스님들이 잠시 휴식시간을 갖고 물과 음료를 마시고 있다. 오후에는 강원 스님들과 국장 스님들이 찾아 봉사를 이어갔다.  
 
오전부터 시작된 봉사는 오후 2시쯤 강원스님들과 국장스님들로 교체 되었다.
▲ 우리 이제 퇴근 해여 오전부터 시작된 봉사는 오후 2시쯤 강원스님들과 국장스님들로 교체 되었다.
ⓒ 신용훈

관련사진보기

   
오후에 작업을 시작한 스님들도 1시간여의 작업이 끝나고 목을 축이고 있다
▲ 너무 시원해 오후에 작업을 시작한 스님들도 1시간여의 작업이 끝나고 목을 축이고 있다
ⓒ 신용훈

관련사진보기

   
화엄사 주지 덕문 스님이 커피 한 캔으로 목을 축이는 가운데 자원봉사자들과 기자가 질문을 하고있다.
▲ 쉬면서도 일해요 화엄사 주지 덕문 스님이 커피 한 캔으로 목을 축이는 가운데 자원봉사자들과 기자가 질문을 하고있다.
ⓒ 신용훈

관련사진보기

   
스님이 수해에 침수된 양봉 장비를 옮기고 있다.
▲ 영차 영차 스님이 수해에 침수된 양봉 장비를 옮기고 있다.
ⓒ 신용훈

관련사진보기

   
스님과 자원봉사자들이 집중호우로 지붕위와 건물 내부로 떠내려온 판넬들을 옮기고 있다.
▲ 떠내려온 판넬 스님과 자원봉사자들이 집중호우로 지붕위와 건물 내부로 떠내려온 판넬들을 옮기고 있다.
ⓒ 신용훈

관련사진보기

 
물먹은 무거운 조립식 판넬도 많은 봉사자들과 스님이 힘을 합치니 쉽게 옮겨진다.
▲ 함께 하면 할 수 있다. 물먹은 무거운 조립식 판넬도 많은 봉사자들과 스님이 힘을 합치니 쉽게 옮겨진다.
ⓒ 신용훈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법보신문에도 전송했습다.


태그:#구례, #자원봉사, #수해복구, #화엄사, #스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50대 남자이며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활동을 계기로 불교계 프리랜서 기자로 활동 중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