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부산지역의 여름철 대표적 관광지인 해운대·광안리 해수욕장 등이 조기 폐장한다. 부산지역의 확진자는 이달 들어 ▲ 5일 4명 ▲ 9일 1명 ▲ 10일 9명 ▲ 11일 5명 ▲ 12일 1명 ▲ 13일 5명 ▲ 14일 4명 ▲ 15일 7명 ▲ 16일 8명 ▲ 17일 7명 ▲ 18일 7명 ▲ 19일 14명에 이어 20일에도 7명이 발생하는 등 계속해서 증가 중이다.

[관련기사] 부산 광화문집회 2명 추가 확진... "80%가 검사 안 받아" http://omn.kr/1ontk

21일부터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강화

부산시는 21일부터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를 시행한다. 변성완 부산시 권한대행은 20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어 관련 방침을 발표했다. 그는 "고위험시설 원스트라이크 아웃, 원격수업, 무관중 경기, 수도권 교회·광화문 집회참석자 검사 행정명령에도 18일부터 3일간 확진자만 28명"이라며 "게다가 다중이용시설에서의 방역수칙 위반 사례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지난 18일과 19일 고위험시설 5556곳 중 12%(684곳) 표본을 뽑아 방역수칙 준수실태를 조사한 바 있다. 결과를 보면 약 40%가 마스크 착용과 출입명부 작성 등을 준수하지 않았다. 일반적인 수칙을 지키지 않는 시설은 70%로 느슨해진 방역실태를 확인했다.

변 권한대행은 보수·기독교 단체가 주최한 광화문 집회 참가와 해수욕장 등으로의 관광객 유입 또한 이번 사태의 변수가 될 수 있다고 봤다. 그는 광화문 집회와 관련 "참석인원 정보제공과 진단검사에 대한 비협조로 동시다발적 집단감염 우려가 크다"며 "해수욕장 등 관광지를 방문하는 다른 지역 관광객들도 또 다른 감염 요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런 상황을 통제하지 못하면 수도권과 같은 감염 폭증 상황이 부산에서도 일어날 수 있다는 예측이다. 변 권한대행은 "방역 조처 강화로 대부분의 사회 경제활동이 중단되는 상황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산시의 이번 조처는 21일 0시를 기점, 31일 24시까지 10일간이다. 시는 사적모임, 공적행사를 포함해 실내 50인 이상 실외 100인 이상 집결을 막는 집합금지를 시행한다. PC방, 뷔페, 유흥주점, 노래연습장, 300인 이상 대형학원 등을 포함한 총 12종의 고위험시설과 이용객 50%로 제한 운영하던 공공시설에서 실내 국공립시설은 운영을 중단하게 된다.

교회발 재확산으로 교회 등에 대해서는 비대면 정규예배만 허용한다. 아울러, 결혼식장, 영화관, 목욕탕 등 위험도가 높은 일부 다중이용시설 12종에 대한 집합제한 행정명령을 시행하고, 프로스포츠 무관중 조치는 그대로 유지한다.

해수욕장이 밀집한 부산의 특성을 감안해 2차 감염을 막기 위한 조기 폐장이 이루어진다. 대상은 해운대, 광안리, 송정, 송도, 일광, 임랑, 다대포 해수욕장이다. 파라솔, 샤워장, 간이 화장실을 철거하고, 물놀이 편의시설 운영도 종료한다. 다만 안전사고를 막기 위한 구조대 등 안전관리요원 운영은 31일까지 지속 시행된다. 여름철 인파가 몰리는 민락수변공원도 폐쇄조치로 출입이 통제된다.

태그:#해운대, #광안리 해수욕장, # 조기폐장, #민락수변공원 폐쇄, #부산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보성 기자입니다. kimbsv1@gmail.com/ kimbsv1@ohmynews.com 제보 환영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