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구키즈엑스포가 21일부터 2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대구키즈엑스포가 21일부터 2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 대구 엑스코 제공

관련사진보기

 
어린이관련 산업을 육성하고 미래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2020년 대구키즈엑스포'가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엑스코에서 열린다.

대구키즈엑스포는 전문전시기관인 마이스산업연구원과 영남권 최대 쇼셜네트워크 단체인 대구맘카페가 주관하고 대구광역시, 대구유치원연합회, 대구어린이집연합회 등이 후원한다.

또 4차 산업 및 디지털교육 콘텐츠 전문기관인 대구경북가상증강현실(AR/VR)협회 회원사가 공동 홍보관으로 참가하여 VR체험교육, 가상증강현실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대구키즈엑스포는 최근 어린이 교육환경 변화와 교육의 디지털화, 새로운 교육산업 트랜드, 높은 교육열에 부응하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대구에서 개최되는 영남권 유일의 어린이 전문 전시회이기도 하다.

이번 박람회는 어린이 관련 교육기자재, 안전용품, 건강 및 생활용품 분야에서 관련기업 100개사 200부스 규모로 참여하고 원장, 교사, 학부모 등 약 1만여 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21일부터 2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0 대구 키즈엑스포' 포스터.
 21일부터 2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0 대구 키즈엑스포" 포스터.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대구키즈엑스포는 참가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구매상담회와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마련하고 업체들의 온라인 홍보지원 등을 통한 참가기업들의 실질적인 마케팅 장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키즈용품 전시와 함께 키즈산업 육성, 어린이 미래교육과 관련한 세미나, 원장·학부모 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등 수준 높은 강연이 열리고 대구시 바둑협회장배 어린이 바둑대회, 키득키득 가족사진 공모전, 참가사와 함께하는 나눔 경매 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특히 어린이 참가자들을 위해 대구국제사격장에서 스크린 사격체험, 북부경찰서의 미아방지 프로그램, 한국가상증강현실진흥원의 VR지진·화재 체험, 캘러그라피 체험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전시회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행사 관련 문의는 대구키즈엑스포사무국(마이스산업연구원, 053-943-1300)으로 하면 된다.

마이스산업연구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미래 어린이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교육관련 분야의 발전 및 콘텐츠 기업들의 마케팅을 지원함과 아울러 교육시 대구를 홍보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이 있으나 내년에는 더 많은 관련단체와 기업들이 참여하고 다양한 부대행사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키즈엑스포, #엑스코, #마이스산업연구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