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침수 피해 후 구례오일시장 재개장
ⓒ 임세웅

관련영상보기

 
지난 8월 8일 섬진강 범람으로 침수 피해를 입은 구례오일시장이 임시 복구를 마치고 18일 재개장했습니다. 17일 동안 2만60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구례를 찾아와 복구에 힘을 보탰습니다.

지난 침수 피해로 157개 점포가 모두 잠기고 유실되는 피해를 입었지만 전국에서 달려온 자원봉사자들과 군 장병들의 헌신적인 복구로 일부 점포를 제외하고 영업 준비를 마쳤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구례오일시장은 재개장했지만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조심스럽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발열 측정소가 설치되었고 마스크 착용을 안내하고 시장의 곳곳에 손 소독제를 비치하는 등 예방 조치를 취했습니다.

아직도 침수 피해를 참혹한 흔적은 남아있지만 수해로 실의에 빠졌던 상인들은 시장의 재개장으로 기쁜 마음으로 찾아온 손님들을 맞이합니다.

구례오일시장의 재개장을 계기로 침체되었던 구례군이 다시 활기를 띠길 간절한 마음으로 기원합니다.
 
ⓒ 임세웅

관련사진보기

 
ⓒ 임세웅

관련사진보기

 
ⓒ 임세웅

관련사진보기

 
ⓒ 임세웅

관련사진보기

 
ⓒ 임세웅

관련사진보기


#구례 #힘내라구례 #구례오일시장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