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순환버스 노선
 순환버스 노선
ⓒ 안산시

관련사진보기

 

안산시가 도심을 순환하는 3개 버스 노선을 신설했다.

4일 오전 안산시 관계자에 따르면, 3개 노선 신설은 주민들의 지속적인 요구에 따라 이루어졌다. 버스 회사와 이미 협의를 마쳤다고 한다. 시민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하는 게 노선 신설의 목표다.

도심 순환버스는 ▲맑은-Green(서부권) ▲예술-Orange(동부권) ▲해양-Blue(남부권) 등 3개 권역으로 나뉘어 안산시 전역을 누비게 된다.

우선 이달 말 10대의 버스를 남부권에 투입해 15분 간격으로 하루 65회씩 운행을 할 예정이다.

주요노선을 살펴보면, 서부권은 중앙역을 기·종점으로 고잔신도시~초지역~안산역~선부광장~성포광장~안산종합여객자동차터미널(터미널) 등 시 중심부를 중심으로 서측을 순환한다.

중앙역을 기·종점으로 하는 동부권은 터미널~부곡동·일동·본오동~사동(상록구청)~고잔고 등 상록구 남·북측 지역을 운행한다.

그랑시티자이 아파트를 기·종점으로 하는 남부권은 호수공원~고잔신도시~중앙역~한대앞역~상록수역~본오동~사리역~정비단지 등을 순환하게 된다.

3개 순환버스가 모두 도입되면 안산시 도심 어디서든지 10여분이면 가까운 전철역으로 신속히 이동할 수 있게 된다는 게 안산시 관계자 설명이다.

이와 함께 안산시는 65세 어르신 무상교통사업도 추진하기로 했다. 관련 조례제정 등 법적근거를 마련해 내년 상반기 시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산시 65세 이상 어르신은 약 7만명이다. 이를 위해 시 자체 추산 결과 65억 안팎의 예산이 투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태그:#안산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