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상남도의회 청년정책연구회의 제주도 현지활동.
 경상남도의회 청년정책연구회의 제주도 현지활동.
ⓒ 경남도의회

관련사진보기

 
경상남도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청년정책연구회(회장 장종하 의원)는 16~17일 사이 제주도청과 생기발랄청년몰, 제주청년센터를 방문해 '경남지역 청년정책 활성화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현지활동을 펼쳤다.

이번 현지활동은 다른 시도의 청년정책과 우수사례에 대하여 응용하여 경남도 청년정책사업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과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첫째날 의원들은 제주도청 청년정책담당관을 만나 다양한 청년 지원 정책과 우수사례를 소개받고 간담회를 가졌다.

둘째날에 의원들은 착한가격 행사와 동행세일 등을 통해 주변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고 있는'생기발랄청년몰'을 방문하여 청년상인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의원들은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지원, 청년정책 발굴, 청년단체 네트워킹 등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제주청년센터를 찾아 다양한 정책과 성공사례를 들었다.

장종하 회장은 "우리 도내 청년들과 지속적으로 만남을 가지고 그들의 목소리에 귀기우리면서 다양한 청년정책을 마련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장 회장은 "도의회 청년정책연구회가 지역 청년 실업률 해소와 취업률 향상을 위해 항상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청년정책연구회는 제11대 도의회 연구단체 중 하나로 청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청년정책발굴과 실천방안 제시 등을 위하여 2018년 7월 구성되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청년정책연구회는 장종하, 신상훈, 김경수, 김진옥, 박준호, 성동은, 손덕상 의원 등 7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상남도의회 청년정책연구회의 제주도 현지활동.
 경상남도의회 청년정책연구회의 제주도 현지활동.
ⓒ 경남도의회

관련사진보기


태그:#경남도의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