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대통령(자료사진)
 문재인 대통령(자료사진)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문재인 대통령은 9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3기 신도시 땅 투기 의혹과 관련해 "투기(의혹)는 투기대로 조사하되, 정부의 주택공급대책 신뢰가 흔들려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이 이날 오전 "2·4 부동산 대책에 차질이 없어야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부동산 공급 대책은 더 속도감 있게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문 대통령의 메시지는 LH 사태가 불거진 이후 다섯 번째 지시 사항으로, LH 직원들의 투기 의혹과는 무관하게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정부의 부동산 정책 추진에 굳은 의지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기자들에게 "LH 투기 의혹 사건에 대한 조사와 수사에 대한 지시는 그동안 충분히 하셨다. 문 대통령은 전수조사 대상을 3기 신도시 전체로 확대했고 청와대도 조사대상에 포함했다"면서 "모든 행정력과 수사력을 동원하되 검·경이 유기적으로 협력하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거듭된 지시와 강도 높은 조치들은 주택이 제대로 공급돼서 부동산 시장 안정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오늘은,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한 주택 공급이 문제의 본질이라는 점을 짚은 차원으로 이해해 달라"고 말했다.

청와대는 신도시 투기 의혹과 관련해 이번주 내로 청와대 직원에 대한 1차 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 대상은 전체 직원 및 직계가족 중 비서관급 이상 고위직 및 가족에 대한 조사 결과다(관련 기사: 문 대통령, 3기신도시 땅투기 의혹에 "청 직원·가족도 조사").

이와 관련,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1차 발표 이후 나머지 행정관 또는 이하에 대한 2차 발표가 있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청와대는 자체 TF(태스크포스)를 가동하고 있다"면서 "합동조사단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상황까지 총괄하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태그:#LH 투기 의혹, #3기 신도시, #부동산 시장 안정, #주택 공급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