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에 대한 가처분 신청 등과 관련해 직접 입장을 밝히고 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에 대한 가처분 신청 등과 관련해 직접 입장을 밝히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7월 초 대통령실의 자진사퇴 중재안을 거절했다고 밝혔다.

이준석 대표는 16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 한 인터뷰에서 관련 질문을 받고 "누가 그 얘기(자진사퇴 중재안) 해서, 저는 일언지하에 거절했다. 그게 다다"고 답했다.

이어 "왜냐하면 지금 상황에서 (대통령실과) 이런 것들을 협의한다는 자체가 오해를 사기 딱 좋고, (저와 대통령실 사이에) 기본적으로 신뢰 관계가 없기 때문에 제가 거기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보이면 당신들이 (언론 등에) '이준석이 협상한다'고 할 것 아니냐. (그래서) 일언지하에 거절했다"고 설명했다.

대통령실의 자진사퇴 중재안을 전달한 '인물'에 대해선 "여러 주체가 있었다"면서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또한 이 대표는 "제가 그래서 일부러 사람을 만나지 않는다. 지금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도 마찬가지지만 일부러 안 만난다"면서 "만나면 그런 이상한 제안을 할 것 같아서 안 만나는데, 그랬더니 '이준석에게 전해라'라는 식으로 억지로 꽂아놓은 사람들이 있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신에 대한 당 중앙윤리위원회의 징계 과정에 이른바 '윤심(윤석열 대통령의 의중)'이 반영됐다고 보느냐는 질문엔 "한 번 징계절차 개시 안 하기로 했던 건을 징계절차 다시 개시하기로 한 시점에, 그때는 정무적인 판단이 있지 않았느냐는 생각을 한다"고 답했다.

특히 "여당 대표에 대한 정무적인 판단을 대한민국에서 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며 "섣불리 예측은 안 하겠지만, 징계 수위를 결정한다고 할 때 (당원권 3개월 정지 징계를 받은) 김성태·염동열 의원의 건과 (저의 당원권 6개월 정지를) 비교했을 때 무원칙"이라고 주장했다.

태그:#이준석, #윤석열 대통령, #국민의힘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