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오늘은 YTN에 '무조건' 채널고정입니다

하루종일 YTN과 함께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등록|2008.10.30 08:27 수정|2008.10.30 08:27
30일은 100일 넘게 낙하산 구본홍 사장의 출근저지 투쟁과 이명박 정부의 언론장악·탄압에 맞서 싸워온 용기있고 당당한 YTN 노조원들을 지지·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YTN과 공정방송을 생각하는 날"입니다. 관련해 독자들이 하루 종일 YTN과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을 전해 드립니다.

<온종일  YTN 뉴스 보고 듣기>

1. TV : 케이블·유선 달아 놓으신 분들은, YTN이 나올테니 하루종일 "YTN 채널고정"해 놓으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공공장소·기관이나 음식점의 TV 채널은 모두 YTN으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인터넷 뉴스 생중계 : TV뿐만 아니라 인터넷으로 실시간 뉴스 시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실시간 방송보기를 원하시면, 곰플레이어(검색창에서 "곰플레이어"만 치면 된다. http://gom.gomtv.com/)를 다운받아 설치하시고, 뉴스 코너에서 "YTN 생중계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곰플레이어를 이용하면 인터넷이 가능한 노트북, 컴퓨터로 YTN 뉴스 생중계를 볼 수 있다. ⓒ 곰플레이어 화면 캡쳐




3. 판도라TV YTN채널 : 실시간은 아니지만 판도라TV의 YTN 뉴스채널(http://www.pandora.tv/1212)을 이용하시면, 원하는 YTN 뉴스를 어느 때나 취사선택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지금은 이명박 정권의 언론장악·탄압 때문에 방송중단된 "돌발영상"의 지난 회차를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어느 코미디쇼보다 폭소를 만발하게 하고 위정자들과 자본가들의 능수능란한 거짓말과 치부를 깊숙이 파고드는 "촌철살인의 달인" 돌발영상 말입니다.

▲ 판도라TV의 YTN채널을 이용해도 된다. 화질은 곰플레어 생중계보다 좋지 않지만... ⓒ 판도라TV YTN채널 화면캡쳐




4. YTN 홈페이지 : YTN 홈페이지(http://www.ytn.co.kr/)를 통해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뉴스나 영상, 돌발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 올라오는 YTN 뉴스도 있습니다.

▲ YTN 홈피 보면 왠지...왠지... ⓒ YTN 홈페이지 화면캡쳐



5. YTN FM 라디오 : TV 시청이나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노트북, 컴퓨터를 이용하기 어려울 경우, 특히 운전 중이실 경우에는 YTN FM 라디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YTN FM 94.5MHz http://www.ytnradio.kr/)

▲ 운전 중에는 DMB방송은 위험하니 되도록 라디오를 들으시길... ⓒ YTN 홈페이지 화면캡쳐




언론장악.탄압에 맞선 YTN 응원하는 방법!!
1. YTN 시청하기
낙하산 저지 투쟁으로 YTN의 시청률이 저하되고 있다는 보수신문들의 허위, 왜곡보도에 대응하기 위해 각 가정, 사무실, 사업장에서는 이날 하루 YTN을 시청해 주세요.

2. 지지, 격려 글 싣기
인터넷과 기관지, 노보 등 모든 매체에 YTN의 투쟁을 격려하는 글을 올려 주세요.

3. 의견광고 싣기
한겨례(710-0417), 경향신문(3701-1515)에 YTN 투쟁 지지, 격려하는 의견광고를 실어주세요.

4. 촛불문화제 참석
퇴근길에 서울역 앞에서 열리는 YTN 촛불문화제에 함께 해 주세요.(오후 7시~9시)

5. YTN 지지성명 발표하기
모든 시민단체, 동호회, 조합은 YTN 투쟁 지지 성명을 발표해 주세요.

6. YTN 블랙투쟁 동참
전국의 모든 기자와 언론인들은 이날 하루 검은 색 정장과 넥타이 차림으로 취재, 출연 및 YTN 적극 보도에 임해주세요.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블로거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