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범ZOOZOO동물원의 물범 모습 ⓒ 이세진
각종 동물에 관련된 TV프로그램 등으로 동물은 우리에게 더욱 친숙한 존재가 되었다. 그런 동물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동물원이 있다면? 바로 고양시에 위치한 테마동물원 ZOOZOO이다.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것들 잘 마련되어 있어
▲ 새직접 새모이를 주는 체험을 해볼 수 있다. ⓒ 이세진
국내 최초로 살아 있는 동물 전문 박물관으로 어린이, 청소년들이 자연과 함께 동물을 가까이서 쉽게 접근, 관찰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 체험 학습의 장 역할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성장하는 어린이 청소년들의 정서 발달에 도움 줄 뿐만 아니라 현재 서울을 비롯한 경인권 시민들의 문화공간이 부족한 현실에 착안하여 시민의 휴식공간을 제공하고자 설립되었다는 취지에 부합하는 다양한 체험공간들이 관람객들의 발길을 끄는 매력 포인트이다.
직접 동물과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무척 잘되어 있으며 매표소에서 동물먹이를 판매하여 직접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을 해볼 수도 있다.
▲ 닥터피쉬 체험 ⓒ 이세진
깔끔하고 이채로운 실내디자인
▲ 분위기에 맞는 실내디자인과 깔끔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 이세진
무엇보다 깔끔하고 정돈된 분위기와 각각의 체험관 특색에 맞는 실내디자인들이 눈길을 끈다. 단순히 동물원으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교양, 휴양의 역할까지 두루 할 수 있어 어린이들은 물론 연인, 가족, 할머니 할아버지 등 전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캠퍼스라이프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