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경남 사천에도 매화 마을이 있다?없다?

매화 마을 찾아서 동네 한바퀴!

등록|2009.03.16 14:06 수정|2009.03.16 14:06
"경남 사천에도 매화 마을이 있다?없다?" 정답은 '있다' 입니다. 지난 주말 매화 꽃 활짝 핀 동네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경남 사천시 곤양면 검정리, 중항리, 가화리 매화 마을입니다.  매화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매화 천국입니다. 

홍매화붉은 색이 가득한 홍매화입니다. ⓒ 윤병렬



 경남 사천시 축동면 탑리 부근 아담한 흙집 주변에 핀 홍매화입니다. 예쁜 정원이 있는 집입니다. 진홍 매화 꽃 빛깔이 눈을 부시게 합니다.

가산 다리 부근가화강을 지나는 가산 다리 부근입니다. ⓒ 윤병렬

가산리가산오광대와 가산창으로 유명한 가산리입니다. ⓒ 윤병렬


 가산오광대로 유명한 축동면 가산리 가산 다리 부근에 활짝 피어있는 매화 꽃입니다.  멀리 사남면에 있는 아파트와 공단의 모습이 보입니다. 옛날 세곡미를 실어나르던 조창이 있던 자리입니다. 산등성이 옆으로 가늘고 고운 모래가 하얗게 쌓여 만들어진 작은 해수욕장이 있던 곳이기도 합니다. 모래 찜질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던 기억이 납니다.

곤양면 검정리곤양면 검정리 굴다리 부근입니다. ⓒ 윤병렬



 사천매향비, 도청도예 가는 방향으로 살짝  접어들면 굴다리 오른쪽에 매화 마을이 있습니다.  온 동네에 매화 꽃이 지천으로 피어있습니다. 사천읍에서 축동면을 지나 곤양면 쪽으로 가다가 완사, 수곡 방향으로 난 길을 따라가면 됩니다. 곤양면 검정리와 흥사리, 가화리 가는 길입니다. 남해고속도로 축동 IC에서 빠져나와 우회전해서 가산 다리를 건너면 됩니다.

청매화 가지 가득 청매화가 피어있습니다. ⓒ 윤병렬



청매화가지 가득 매화꽃이 화사하게 피어납니다. ⓒ 윤병렬



매화 동산산 전체에 매화 꽃이 가득한 동산입니다. ⓒ 윤병렬


 곤양면 검정리에서 가화리로 넘어가는 길가의 산 전체에 매화 꽃이 가득 피어납니다. 밤나무를 베어내고 난 뒤에 매화를 심었습니다.

와룡산멀리 뒤쪽으로 와룡산이 보입니다. ⓒ 윤병렬



  멀리 와룡산이 보입니다. 와룡산은 사천을 상징하는 산입니다. 와룡산 아래 산등성이에도 매화 꽃이 가득 피어있습니다.

가화리 부근가화리 부근 집 주변에 핀 매화 꽃 ⓒ 윤병렬


  곤양면 가화리 탑골 부근입니다. 불상과 탑이 있던 골짜기라 탑골로 불립니다. 골프장 공사가 한창인 가운데 동네 곳곳에 매화 꽃 가득한 동산이 나타납니다. 가화강을 따라 오르는 길 옆입니다.

가화리언덕위의 하얀집 주변으로 매화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 윤병렬


집과 동네 뒷산에 매화가 가득 피어납니다. 푸른 대나무 숲과 언덕위의 하얀집 그리고 매화 꽃 동산이 절묘한 조화를 이룹니다.

곤양면 중항리중항리 되밭골 부근 야산에 핀 매화 꽃 ⓒ 윤병렬


축동면 반룡리 매화 마을동네 곳곳에 매화 꽃 동산이 즐비합니다. ⓒ 윤병렬


정동면 고읍 들판사천시 정동면 고읍 들판의 매화 밭입니다. ⓒ 윤병렬



매화 꽃 밭들판 가운데 매화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 윤병렬


 경남 사천시 정동면 고읍리 앞들에도 매화가 가득 피어있습니다. 연초록 보리밭, 주변 산세와 어우러진 매화 꽃 밭이 탄성을 자아내게 합니다.

 "사천에도 매화 마을이 곳곳에 있다."

 잘 살펴 보면 내가 살고 있는 집 주변, 동네 근처, 마을 가까이에 매화 꽃이 지천으로 피어납니다. 매화 꽃을 행복에 비유한다면 행복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바로 지금 이 순간, 내가 살고 있는 이곳, 여기에 매화 꽃이 있고  행복도 있습니다.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뉴스사천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