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좋은 사업' 신청하세요"

충남대민주동문회, '좋은 사업'에 300만원 지원

등록|2010.05.24 14:02 수정|2010.05.24 14:02
"다수를 위한 공익적 사업을 하고 싶은데 비용이 없으시다면 신청하세요."

충남대학교민주동문회는 '제 2회 대전, 충남지역 좋은 사업 공모'를 통해 대전충남지역 내 '좋은 공익 활동'에 대해 오는 31일까지 사업신청을 받아 소요비용을 지원하겠다고 24일 밝혔다.

민주시민 의식 함양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활동 등 사회의 민주화와 자주 통일을 위해 성숙한 민주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필요한 공익활동이면 지원할 수 있다. 사업기간은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다.

신청자격은 대전충남 지역 내에서 활동하는 비영리민간단체 및 개인으로 사실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원분야 또한 특별한 제한이 없다.

충남대민주동문회는 지원 사업 중 심사를 통해 2개 사업을 뽑아 각각 150만원의 사업비를 균등 지원할 예정이다. 채택된 사업은 내달 3일 충남대학교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신청자에게 통보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별도의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단체 및 개인 소개서, 사업계획서(기존사업의 경우 이전 사업평가서 첨부)를 첨부해 우편 또는 이메일(cnumindong@hanmail.net)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문의전화 042)482-0418)

충남대민주동문회 관계자는 "대전충남지역 내 시민사회단체 및 개인의 좋은 사업을 적극 발굴해 시민사회의 사업 환경 및 역량을 키워갈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