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사진] '자원봉사 모범청소년 표창장?장학금 수여식; 가져

등록|2012.05.29 06:25 수정|2012.05.29 06:25

▲ 경상남도청소년자원봉사협의회가 주관하고, 경남교육청과 경남종합사회복지관, 푸른우리새물결 기족봉사단이 공동후원으로 ‘2012년 경상남도 자원봉사 모범청소년 표창장?장학금 수여식’이 26일 마산 경남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열렸다. ⓒ 김재하


경상남도청소년자원봉사협의회(회장 김재하)가 주관하고, 경남교육청과 경남종합사회복지관, 푸른우리새물결 기족봉사단(후원회장 김은경)이 공동후원으로 '2012년 경상남도 자원봉사 모범청소년 표창장․장학금 수여식'이 26일 마산 경남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주영 의원과 조우성․강성훈 경남도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포상식은 작년에 이어 세 번째로, 경남 도내 자원봉사 우수자를 선정하여 경남 도내 국회의원, 경남교육청 교육감, 도의회 의장, 창원시의회 의장,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경남사회복지협의회장, 지역 대학 총장 표창장 등이 모두 30여 명한테 주어졌다.

마산고 김성훈 군, 구암고 최다정 양, 경남외국어고 장정우 군, 마산제일여고 강승현 양이 경상남도청소년자원봉사협의회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각 50만 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협의회에서는 3년 전부터 장학생을 선발하여 매년 2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김재하 회장은 "선발된 청소년들에게 표창장과 함께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자원봉사활동을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이들을 격려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자긍심을 지니고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하여 배려하고 봉사하는 아름다운 마음씨를 견지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