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호 서울교육감 후보, 오늘 오후 '열린인터뷰'
이창동·문성근과 함께 오마이TV 생방송... '진보교육감' 정책과 포부는?
▲ 이수호 서울시교육감 후보 ⓒ 권우성
이수호 서울시교육감 후보가 3일 오후 1시 30분, <오마이뉴스>와 '열린인터뷰'를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서울시 교육감 선거에 민주진보 야권단일후보로 출마한 이 후보의 출마 결심과 혁신 교육의 구체적 콘텐츠 등에 대해 심층 질문을 던진다. '진보교육감'으로서 교원평가제, 학생인권조례, 일제고사, 사교육비 문제 등 한국의 교육 현안에 대한 생각과 함께 교육 현실을 어떻게 바꿀지에 대한 포부도 듣는다.
이 후보는 국어 선생님, 교육 민주화 운동,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위원장, 시인 등 다양한 삶을 살아왔으며 최근에는 영화 <부러진 화살>에서 배우로 나서기도 했다. 이날 생방송에는 심도있는 인터뷰를 위해 이 후보의 교사 시절 동료였던 이창동 감독과, 같은 영화에 출연했던 배우 문성근씨가 함께할 예정이다.
이 감독과 이 후보의 신일고 교사 시절 제자인 박용진 민주통합당 대변인도 초대 손님으로 등장해 제자 입장에서 본 '선생님 이수호'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또한 서울시교육감 선거와 같은 날 치러지는 대통령 선거 판세에 대한 대담도 이어질 계획이다.
서울 상암동 <오마이뉴스> 사옥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인터뷰는 오마이TV를 통해 생중계되며, 누리꾼과 실시간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이 후보와 초대 손님들에게 묻고 싶은 질문이 있는 누리꾼은 오마이TV 생방송창에 댓글을 남기거나 , 트위터 등 SNS를 통해서 의견을 전하면 된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