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불륜·파국 그린 영화 '짓'..."노출은 영화의 일부"

[현장] '짓' 출연배우들 베드신 연기 소회 전해..."생각했던 것보다 용기 필요해"

등록|2013.08.29 13:43 수정|2013.08.29 13:43

▲ 29일 오전 서울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영화 <짓> 제작발표회에서 배우 서은아가 엄지손가락을 치켜올리며 웃고 있다. ⓒ 이정민


|오마이스타 ■취재/이선필 기자| 영화 <짓>의 출연 배우들이 파격적인 소재와 노출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짓>에 출연한 서태화, 김희정, 서은아, 곽민호는 29일 서울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영화 제작보고회에 참석했다.

그간 영화 <노리개>(2013) <무적자>(2010) 등에서 관객과 만나온 서태화는 이번 작품에서 아내의 제자와 바람을 피우는 불륜남 동혁 역을 맡았다. 서태화는 "촬영할 때 에로 부분이 강조되진 않았는데 편집한 걸 보니 야하더라"며 "신인인데도 (노출신을) 찍어야했던 서은아씨가 어려웠을 거다, (배우들을) 난처하게 했던 장면은 별로 없었다"고 말했다.

영화 < U.F.O. > 이후 이번 <짓>으로 스크린 첫 주연을 맡은 서은아는 파격적인 노출을 감행해야 했다. 이에 대해 서은아는 "(노출에 대한) 부담감은 솔직히 있었다"면서 "노출을 위한 노출은 아니고 영화 스토리 상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서은아는 "감독님과 태화 선배님, 촬영 감독님을 믿고 임했다"며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노출 연기가) 용기가 필요하다는 걸 느꼈다, 그럴수록 하연미 캐릭터에 집중하려고 했다, 노출은 영화의 일부라는 생각을 갖고 갔다"고 촬영 당시 남다른 각오를 했음을 털어놓았다.

이어 서은아는 최근 노출로 화제가 된 작품에 배우들이 도전하는 흐름에 대해서도 의견을 밝혔다. 서은아는 "최근 공교롭게도 그런 (노출 연기) 흐름에 있는 친구들이 제가 다 아는 학교 친구들"이라며 "연기에 임할 때 캐릭터에서 빠져나오지 않게 붙잡았던 게 나름의 포인트였다"고 차별점을 두려고 했던 부분을 언급했다.

이번 작품으로 본격적인 연출의 길로 들어서게 된 한종훈 감독은 "배우들의 연기가 완벽해서 오히려 배우들에게 배울 게 많았다"며 "영화의 내용이 복잡하지 않고 단편적이라 이야기의 긴장감을 놓치지 않고 끝까지 가는 부분에 중점을 뒀다"고 특징을 설명했다.

한편 영화 <짓>은 촉망받는 여교수 주희(김희정 분)와 그녀의 어린 제자 연미(서은아 분), 그리고 연미와 바람난 주희의 남편 동혁(서태화 분) 사이에서 벌어지는 파국적 사건을 그린 작품. 영화는 오는 9월 26일 개봉한다.

▲ 29일 오전 서울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영화 <짓> 제작발표회에서 배우 서태화, 김희정, 곽민우, 서은아, 한종훈 감독이 아자를 외치고 있다. ⓒ 이정민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