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미세먼지 전국 '보통'... 중북부 오후 '한때 나쁨'

[대기예보] 케이웨더 "일사차단 효과 적어... 자외선 '약간 나쁨'"

등록|2015.05.06 13:47 수정|2015.05.06 13:47
수요일인 오늘(6일)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단계를 보이다 오후부터 중북부 지방은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일본 남쪽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라면서 "대기의 흐름이 원활해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대체로 '보통' 단계가 되겠으나, 중북부지방은 어제(5일) 중국 북동지방에서 발원한 황사 일부가 남하함에 따라 낮 동안 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라고 예보했다.

이밖에 자외선 지수는 상층운의 일사차단 효과가 적어 오후에 전국이 '약간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오존 농도는 유입되는 양이 많지 않고 국내 생성도 활발하지 못해 전국 '보통' 수준이 되겠다.

▲ ⓒ 온케이웨더


한편 내일(7일·목)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중부지방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국외에서 유입되는 대기오염 물질이 많지 않고 대기의 흐름도 대체로 원활해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단계가 되겠다.

▲ ⓒ 온케이웨더


덧붙이는 글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