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심약자와 임산부는 감상 금지"

경기 광주 을구 임종성 후보 블로그의 특이한 홍보

등록|2016.04.04 14:21 수정|2016.04.04 14:21

▲ 홍보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임종성 후보 ⓒ 임종성 후보 블로그 캡쳐


"심약자와 임산부는 감상을 가급적 피해 주십시오!"

경기 광주 을구에 출마한 후보자의 블로그에 섬뜩한 문구가 떴다. 선거캠프의 공보실에서 격론 끝에 공개하기로 결정한 '충격영상'. 그 영상은 바로 임종성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홍보뮤직비디오 촬영 연습 동영상이었다(http://blog.naver.com/ijs5321/220673091355).

경기 광주 을(오포읍, 초월면, 곤지암면, 도척면) 20대 국회의원 후보 임종성. 임 후보의 'pick me' 뮤직비디오를 연습한 동영상을 편집해 올린 것이다. 장시간 연습 뒤에 올린 그들의 뮤직비디오의 관전 포인트도 특이했다. "UHD시대에 역행하는 저화질", "눈을 의심케 하는 임종성 후보의 박자감"을 포인트로 삼았다.

▲ 임종성 후보 홍보뮤직비디오에 출연 중인 젊은이 ⓒ 임종성 후보 블로그 캡쳐


"pick me pick me 임종성 pick me pick me 임종성
pick me pick me 선택해요 기호 2번 임종성"


<프로듀스101>의 강력한 후크송인 'pick me(픽 미)'. 그 노래를 바탕으로 만든 뮤직비디오 홍보 동영상. 임종성 후보의 홍보뮤직비디오를 본 네티즌들은 "푸하하하핫 대단한 댄싱머신 웃고 갑니다" (아이디 best****),  "댄싱 나인 ㄷㄷㄷ" (아이디 D*), 이란 댓글과 각종 이모티콘으로 반응을 보였다. 또한 연습 동영상에도 "년식이 되면 몸치 됩니다요." "귀엽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이에 임종성 캠프 측은 "후보자를 유세를 위해 열심히 연습시키겠다"고 약속했다.

▲ 임종성 후보 홍보 뮤직비디오 화면 ⓒ 임종성 후보 블로그 캡쳐


경기 광주 을구에 출마한 더불어 민주당 임종성 후보는 새누리당 노철래 후보와 경합 중이다. 그는 정식선거운동시작 얼마 전 갑작스런 부친상을 당한 뒤 수습하고 이날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본격적인 선거운동 개시를 알렸다.
덧붙이는 글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