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마니아, 대구로 모여라!!"
대구 커피 & 카페박람회, 엑스코에서 11일까지 펼쳐져
▲ 대구커피박람회 현장 모습대구커피박람회가 열린 대구엑스코 전시장 광경. ⓒ 김용한
제6회 대구커피 & 카페박람회가 10일 대구엑스코에서 열렸다. 휴일을 맞아 행사장을 찾은 내방객들로 붐볐고, 각 부스에서는 손님맞이 각종 이벤트와 커피 소개로 북적였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와 (사)한국커피연합회, (주)문화뱅크 주최로 열리는 행사로 100여 개 업체, 250여 개의 커피 관련 업체들이 소개된다.
올해 커피박람회에서는 커피 관련 창업 안내와 공개 강연, 공개 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손님을 맞이한다. 이 외에도 스페셜티커피존, 커피사진전, 바리스타 경연대회가 현장에서 열렸다.
▲ 커피박람회 현장 모습커피박람회가 펼쳐지고 있는 대구엑스코. ⓒ 김용한
이번 박람회의 중점 트랜드로 '홈카페'와 걸맞게 홈카페 브랜드 업체의 집중적인 홍보와 체험부스 운영, 세미나 등이 흥미롭게 짜여져 커피 관련 종사자들에게도 알찬 시간들로 꾸며졌다.
모든 부스가 그러하지만 커피박람회에서 즐기는 매력은 각 홍보 부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시음회, 커피 드립 체험코스 등이 인기있다. 이번 커피박람회에서는 커피페스티벌 확대를 위해 2016바리스타 챔피언을 뽑는 대회가 펼쳐져 100여 의 예비 바리스타들이 열띤 경연을 펼치기도 했다.
play
▲ 대구커피박람회 현장대구엑스코에서 열린 대구커피 & 카페박람회 현장 모습 ⓒ 김용한
또한, 이번 축제기간에는 커피를 매개로 하여 꾸며진 공개강연과 배철수와 함께하는 음악캠프, 음악평론가 배순탁 작가와 여행에세이 저자 이진섭 작가와 함께하는 '커피와 음악, 커피와 여행'이라는 토크 콘서트도 펼쳐진다.
이번 대구커피 & 카페박람회는 오는 11일까지 대구엑스코 1층 전시장에서 펼쳐지며,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박람회 사무국(www.coffeefair.co.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