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심상정 "개인 조작 믿기 어렵다, 검찰 철저히 수사해야"

정의당 의원들, 철저한 사실 규명 강조... 윤소하 "박지원 사과하고 책임져야"

등록|2017.06.27 11:01 수정|2017.06.27 11:01

▲ 2016년 12월 1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왼쪽부터)와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던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 추진 관련 야3당 대표 긴급 회동 당시 모습 ⓒ 남소연


국민의당의 문준용씨 취업 특혜 의혹 증거 조작 사건과 관련하여 정의당 의원들이 철저한 사실 규명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27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심상정 의원(상임대표)은 "어제 국민의당이, 본인들이 대선 때 문준용씨 취업 특혜의 증거라고 제출했던 자료들이 조작된 것이라고 밝혔다"며 "제 눈과 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었다. 공당이 대통령 선거에서 증거를 조작하며 정치공작을 펼쳤다는 얘긴데, 참으로 수치스럽고 두려운 일"이라고 말했다.

심 의원은 또 "국민의당 전국청년위원회 부위원장에 임명된 바 있고, 국회의원 후보로 잇따라 출마했던 이아무개씨가 조작의 당사자로 알려졌다. 게다가 이씨는 '지시로 한 일'이라고 주장하고 있다"면서 "개인이 증거를 조작하면서까지 대선 공작을 했다는 것은 믿기 어려운 일"이라고 의문을 표시했다.

이어 심 의원은 "만에 하나 국민의당이 조직적으로 사건에 개입한 것이라면, 공당으로서 존립하기 어려운 일일 뿐만 아니라, 민주주의를 유린한 정치 스캔들이 아닐 수 없다"면서 "검찰은 철저한 수사로 사건의 전모를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소하 의원(원내 수석 부대표) 역시 "결코 일어나서는 안 될 일이 벌어진 것"이라면서 "이번 정치 공작은 단순히 사과로 끝나서는 안 되며 정치공작에 대한 철저한 진상 규명이 이뤄져야 한다. 긴급 체포된 이유미씨는 이미 조작의 배후가 있음을 스스로 밝히고 있다"고 강조했다.

▲ 윤소하 정의당 의원(2016년 자료 사진) ⓒ 유성호


윤 의원은 박지원 의원을 향해서도 목소리를 높였다. 윤 의원은 "국민의당은 직접 이번 정치공작의 전말을 세세히 밝혀야 한다. 아울러 이에 따른 국민적 책임을 분명히 져야 한다"며 "특히 대선 당시 국민의당 대표 겸 상임 선대위원장이었던 박지원 의원 역시 국민 앞에 분명하게 사과하고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윤 의원은 "박지원 의원은 자기 당이 조작한 내용을 바탕으로 '문준용 사건의 시작도 문 후보고, 끝도 문 후보다. 따라서 몸통도 문 후보'라며 '문 후보가 마땅히 후보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앞장서서 주장한 바 있다"고 강조했다.

노회찬 의원(원내대표)은 "너무나도 어처구니 없는 일이지만 지금이라도 사실을 밝히고 사과한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라면서도 "그러나 이 사건에 대해 국민의당은 이아무개씨가 직접 조작한 사건으로 발표한 반면, 이씨는 지시에 의해 한 일이라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지는 등 철저한 사실 규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노 의원은 "지금까지 우리 대통령 선거는 '일단 당선돼야 한다' 또는 '무조건 떨어뜨리자'는 목표 아래 악무한적인 폭로와 비방이 횡행해왔다"면서 "이러한 행태는 일단 당선만 되면 모든 조작과 의혹을 덮을 수 있다는 인식에 기반한 것으로써 국민의 선택권을 기망하는 중대범죄"라고 강조했다.

한편 심 의원은 이날 의총에서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의 당선을 축하드린다"라면서 "이 대표가 가는 개혁 보수의 길은 늘 위태롭고 고단할 것이지만, 국민을 믿고 무소의 뿔처럼 나아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