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이언주, '2017년 빛낸 국회의원' 선정

안상수 의원 등과 함께 '국민섬김 부문' 수상... <위키리크스 한국> 17명 선정

등록|2017.12.05 21:53 수정|2017.12.05 21:56
이언주 의원(국민의당)이 "<위키리크스 한국>으로부터 '2017년을 빛낸 국회의원 '국민섬김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5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더불어민주당에서 국민의당으로 옮기는 과정에서 진통을 겪었으나 지역구 주민들에게 당 이적의 변을 충분히 설명하고 묵묵히 활동을 소화하면서 묵은 감정을 상당 부분 해소했고, 특정 정당의 이언주가 아닌 광명의 이언주가 되겠다는 각오가 인정받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는 <위키리크스 한국>의 선정 이유를 전했다.

이날 '2017년을 빛낸 국회의원'으로 총 17명이 발표됐으며, <위키리크스 한국>은 지난 달 6일∼24일까지 추천을 받아 국민평가단 30명의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과 함께 '국민섬김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의원은 안상수 의원(자유한국당), 박홍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영교 의원(더불어민주당), 박대출 의원(자유한국당)이다.

그 외 부문별 수상자는 △의정리더십 부문, 문희상 의원(더불어민주당), 신상진 의원(자유한국당), 조경태 의원(자유한국당) △창의 의정 부문, 김경진 의원(국민의당) 오신환 의원(바른정당) △정책혁신부문, 김성태 의원(자유한국당) 염동열 의원(자유한국당) △국감스타부문, 이훈 의원(더불어민주당) 심상정 의원(정의당) 민경욱 의원(자유한국당) 최경환 의원(국민의당) 추혜선 의원(정의당) 등이다.

▲ <위키리크스 한국>이 '2017년을 빛낸 국회의원' 17명을 선정·발표했다. ⓒ 위키리크스 한국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