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고양시, "의치케어 서비스 '틀니세탁소' 평일에 문 엽니다"

일산동구보건소, 의치 세척 서비스와 자가관리법 교육

등록|2019.02.08 08:59 수정|2019.02.08 08:59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동구보건소는 어르신들을 위한 의치(틀니)케어 서비스 '틀니세탁소'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틀니세탁소'는 잘못된 의치 관리법으로 구취, 구강 내 염증 등 구강질환을 앓고 있는 의치(틀니) 사용 어르신들을 위해 초음파 세척기로 의치를 세척해 주고, 올바른 의치 사용을 위한 자가관리법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또한, 처음 등록한 대상자에게 틀니전용 칫솔 및 세정제 등의 구강위생용품을 제공하며, 3개월 동안 꾸준히 이용한 어르신에게는 관리용품을 추가로 제공한다.

'틀니세탁소'는 어르신들의 지속적이고 청결한 의치 관리를 위해 지난 2015년에 시작했으며, 현재는 평일 오전에 운영하고 있다. 이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11시 30분까지.

의치(틀니)를 사용하고 있는 일산동구 관내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일산동구보건소 구강보건실에 방문하면 청결한 의치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일산동구보건소(☎ 031-8075-4110)로 연락하면 된다.
 

▲ '틀니세탁소'는 잘못된 의치 관리법으로 구취, 구강 내 염증 등 구강질환을 앓고 있는 의치(틀니) 사용 어르신들을 위해 초음파 세척기로 의치를 세척해 주고, 올바른 의치 사용을 위한 자가관리법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 고양시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