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홍성] 주말 즐기는 시민들, '야외스케이트장 북적'

등록|2020.01.11 15:32 수정|2020.01.11 15:32

▲ ⓒ 신영근

 

▲ ⓒ 신영근

 

▲ ⓒ 신영근

 

▲ ⓒ 신영근

 

▲ ⓒ 신영근

 

▲ ⓒ 신영근

 

▲ ⓒ 신영근

 

▲ ⓒ 신영근


경자년 새해 두 번째 주말을 맞은 11일 충남 홍성 야외 스케이트장을 찾은 시민들이 스케이트를 타며 주말을 즐기고 있다.

앞서 홍성군은 지난 10일 처음으로 야외스케이트장을 개장했다. 타 지자체에 비해 다소 늦게 개장한 홍성군 야외스케이트장은, 홍주종합경기장 내 1300㎡ 규모의 야외 아이스링크 스케이트장과 썰매장으로 조성됐다.

이번에 처음 문을 연 야외스케이트장은 겨울을 제대로 만끽할 만한 곳이 없었던 지역 주민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그래서일까. 개장식 후 이곳에는 많은 시민이 찾으면서 새로운 겨울명소가 되고 있다. 특히, 11일 찾은 야외스케이트장에는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단위 나들이객이 주를 이뤘다.

오후 2시 현재 홍성지역은 전날보다 1도 높은 영상 5도로 찬 바람이 불고 있어 체감온도는 이보다 더 낮았으며, 초미세먼지와 미세먼지는 나쁨과 보통 단계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점심시간을 지나고 기온이 더 오르면서 이곳을 찾는 시민들은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은 찬 바람이 부는 가운데도 연신 스케이트를 즐기며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함께 찾은 부모들도 호수나 냇가에서 즐겼던 예전을 생각하며, 스케이트와 썰매에 몸을 맡기며 주말을 보내고 있다.

이날 두 딸과 스케이트장을 찾은 황아무개씨는 "스케이트장이 개장됐다는 소식을 듣고 어제(10일) 미리 한 번 보고 갔었다"면서 "그동안 겨울을 즐기기 위해서 먼 곳에 가야 했는데, 가까운 곳에 스케이트장이 만들어져 부담 없이 아이들과 즐길 수 있어 긍정적"이라며 "내년에는 좀 더 일찍 개장해줬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전했다.

한편, 홍성군 야외 스케이트장은 다음 달인 2월 23일까지 45일간 운영된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주말과 공휴일 오후 8시 30분까지)로, 입장료는 1회 기준 2000원이다.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