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은평어린이영어도서관, '집에서 만나영!' 온라인 학습 콘텐츠 운영

등록|2020.05.12 17:09 수정|2020.05.12 17:09

▲ ⓒ 은평시민신문


은평구평생학습관내 위치한 은평어린이영어도서관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코로나19로 도서관을 방문하지 못하는 주민들의 독서 및 독후 활동을 독려하고자 '집에서 만나영!(집에서 만나는 영어도서관)' 온라인 학습을 운영한다.

5월 가정의 달 특집편으로 운영하는 '집에서 만나영'은 온라인이벤트 '러브액츄얼리'와 온라인클래스 '뚝딱뚝딱 책공방', '책 읽어주세요!' 학습 콘텐츠로 구성했다.

먼저, 온라인 이벤트 '러브 액츄얼리'는 가족, 친구, 이웃 등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사와 사랑을 담아 그림편지를 보내는 이벤트로, 참여 기간은 5월 24일(일)까지이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자 20명을 선정하여 힐링 선물을 증정한다.

온라인 클래스 '뚝딱뚝딱 책 공방'은 영어도서관 패밀리(책동아리) 전현숙 선생님과 함께 앤서니브라운 작가의 'My mum' 영어 책 읽고 생각을 나누어 보며 가족의 추억을 담은 '터널 북'을 제작해 보는 과정이다. '뚝딱뚝딱 책 공방' 강의 영상은 5월 13일(수)에 업로드 된다.

또 온라인 클래스 '책 읽어주세요!'는 주민들이 듣고 싶은 책을 청소년 활동가가 직접 읽어주는 온라인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5월 20일(수)에 영상 및 참여 미션이 업로드 된다. 특별히 '책 읽어 주세요!'는 올해 12월까지 지속적으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여 주민들이 다양한 교육 채널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온라인 클래스 영상은 은평구평생학습관 블로(https://blog.naver.com/eplearnin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eunpyeong.go.kr)나 전화(☎02-351-3674)으로 문의하면 된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