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논산시 연산면 사회보장협의체, 김장 김치 나눔 행사

등록|2020.11.18 09:50 수정|2020.11.18 09:50
 

시민과 함께 김장김치 담그는 회원연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김치 담그는 모습 ⓒ 최창열

   

충남 논산시 연산면 사회보장협의체,김장 김치는 사랑을 실고 나눔 행사“훈훈”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 김장김치 담근 회원 단체사진 ⓒ 최창열

충남 논산시 연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제(위원장 석순덕)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연산면 백중놀이전수관 앞에서 '독거노인 및 불우이웃 김장 담가주기'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홍중 연산면장을 비롯해 연산면 사회보장협의체 석순덕 위원장,김진호 논산시의원,연산면여성의용소방대,연산면자율방범대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연산면 지역 관내 유관기관의 후원을 받아서 정성스럽게 담근 김장김치를 독거노인들과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이 어려운 관내 저소득층 80여가구에 10kg씩 전달한다.

석순덕 연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려운 사정으로 김장김치를 담그지 못하는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라며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우리지역을 좀더 세심히 살피고 어려운 이웃에게 함께 행복한 나눔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행사에 동참한 김진호 논산시의원도 "회원들과 김장 김치를 담그면서 회원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김장김치가 연산면 관내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함을 전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 마음을 나눠 동고동락하는 지역사회분위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충청24시뉴스에 실립니다.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