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오인환 충남도의원-이용성 교수. "지역언론 발전 기여" 감사패

충남풀뿌리언론 연대모임인 '충남지역언론연합' 연수회에서

등록|2020.12.06 21:02 수정|2020.12.06 23:09
 

▲ 지난 4일 오인환 충남도의원(왼쪽)이 충남지역언론연합(회장 신문웅, 오른쪽)으로 부터 분권과 민주주의정착, 지역 풀뿌리 언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용성 한서대 교수도 지역 언론인에게 큰 힘을 준 공로로 함께 감사패를 받았다. ⓒ 심규상


충남 풀뿌리언론사의 연대모임인 충남지역언론연합(회장 신문웅, 태안신문 편집인, 아래 충언련)이 지방분권과 풀뿌리언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오인환 충남도의원과 이용성 한서대 교수에게 각각 감사패를 전달했다.

충언련은 지난 4일과 5일 서천청소년수련원에서 '코로나19 그리고 지역미디어'를 주제로 지역언론컨퍼런스 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분권과 지역 언론 발전에 공헌한 사람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감사패는 오인환 충남도의원(논산1, 더불어민주당)과 이용성 한서대 신문방송학과 교수에게 수여됐다.

오 의원은 지역미디어발전지원조례 제정, 충남도의회 금강특위위원장, 충남도의회남북교류활성화연구모임 대표 등을 맡아 분권과 민주주의정착, 지역 풀뿌리 언론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이 교수는 지역미디어발전지원조례제정과 정부의 지역신문발전위원회,충남도 지역미디어발전위 활동으로 지역 언론인에게 큰 힘을 준 공로다.

신문웅 충언련 회장은 "충언련이 창립한 이후 외부인사에게 감사패 또는 시상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그만큼 두 사람은 의정활동또는 연구 활동에서 지역 민주주의 정차그이 근간인 지역 언론 육성에 기여한 공로가 크다"고 말했다.

이날 충언련은 여러 주제를 놓고 토론과 연수회를 개최했다. 지난 2007년 창립한 충언련에는 현재 공주신문 논산포커스 뉴스서천 당진시대 무한정보 보령신문 서산시대 아산투데이 인사이트부여 청양신문 충남시사 태안신문 홍성신문 등이 소속돼 있다.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