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서울-양평고속도로 조기건설해야"

하남시·광주시·양평군의회 공동건의문 채택

등록|2021.03.04 09:45 수정|2021.03.04 09:47

▲ 경기 하남시의회, 광주시의회, 양평군의회가 ‘서울~양평 고속도로’ 조기건설을 촉구하는 공동건의문을 채택했다. ⓒ 하남시의회


경기 하남시의회, 광주시의회, 양평군의회가 '서울~양평 고속도로' 조기건설을 촉구하는 공동건의문을 채택했다.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일혁 광주시의회 의장, 전진선 양평군의회 의장은 지난 2일 하남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서울~양평 고속도로 조기건설을 위한 공동건의문'을 채택한 뒤 국토교통부, 기획재정부 등 중앙 관련부처에 건의문을 전달하기로 합의했다.

이들은 건의문을 통해 "서울~양평 고속도로의 정책적 필요성을 감안해 예비타당성조사를 조속히 통과시키고, 수도권 동부권역 핵심 교통축을 형성하는 주요 사업임을 감안해 조속히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촉구했다.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은 1조4천억 원의 대규모 재원을 투입해 서울 송파구 방이동∼양평군 양서면을 잇는 연장 27㎞의 4∼6차로를 건설하는 대형 국책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3기 신도시인 하남시 교산지구와 광주시 퇴촌면도 포함됐다. 사업이 마무리되면 양평에서 서울까지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 사업은 2020년 확정된 3기 신도시 '하남시 교산 공공주택지구' 조성 사업의 광역교통 개선대책에 반영돼 있다.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