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추미애 "내가 사퇴? 이낙연, 머리 숙여 사죄하라"

이병훈 대변인 "사퇴 가능성" 발언에 발끈... "용납불가 비열 언행"

등록|2021.09.28 17:32 수정|2021.09.28 17:36

▲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이낙연 대선 경선 후보가 지난 25일 광주광역시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자 선출을 위한 광주·전남 합동연설회에서 정견발표에 나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 남소연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후보가 28일 "오늘 이낙연 후보 캠프 이병훈 대변인이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은 (경선 후보직을) 사퇴 안 한다는 보장을 못 한다'는 망발을 저질렀다"라며 "이낙연 후보는 즉각 이병훈 대변인을 해임하고 머리 숙여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추 후보는 이날 '예의라고는 눈곱만큼도 찾기 어려운 이낙연 캠프'란 제목의 입장문을 내고 대립각을 세웠다. 앞서 이낙연 캠프의 대변인을 맡고 있는 이병훈 의원은 당 대선경선에서 중도 사퇴한 후보들의 득표를 무효로 처리하기로 한 당 선거관리위원회 결정에 반발하는 기자회견에 참석한 직후 "추미애 후보도 사퇴할 가능성을 못 접는다"라고 발언했다.

이에 추 후보는 "경선 도중에 상대 후보에게 '사퇴 가능성'을 덧씌워 공격하는 것은 단군 이래 민주주의 헌정사에서 처음 있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비열한 언행"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경선 완주 의사를 재차 밝힌 것이다.

추 후보는 "긴 말이 필요 없다"라며 "이낙연 후보에게 엄중히 촉구한다. 즉각 이병훈 대변인을 해임하고, (이낙연) 후보와 캠프는 추미애 후보와 지지자들에게 머리 숙여 사죄하라"고 했다. 그는 "이후 어떤 상응 조치도 그 책임은 전적으로 이낙연 후보와 그 캠프에 있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