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민주당 "합의처리한 방역지원금이 매표행위? 윤석열, 사죄하라"

윤 후보 수원 연설에 맹비난... "권력에 눈이 어두워 민생 안보이나"

등록|2022.02.24 17:52 수정|2022.02.24 19:46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4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팔달문 앞에서 열린 수원 집중유세에서 연설하고 있다. ⓒ 국회사진취재단


더불어민주당이 24일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제2차 방역지원금을 두고 '선거가 코앞이라 300만원씩 나눠준다, 아주 매표 행위를 한다'고 말했다"라며 "이번 추경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합의처리했다. 국민의힘도 매표행위에 동참한 거냐"라고 했다.

고용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방역지원금이 매표행위라는 윤석열 후보는 권력에 눈이 어두워 민생은 보이지 않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고 수석대변인은 "아무리 온갖 선동으로 선거운동을 한다 해도 고통스런 민생에 대고 무슨 망언이냐"라며 "여론에 밀려 슬그머니 합의에 나서더니 며칠도 지나지 않아 본심이 드러나는 것이냐"라고 했다. 고 수석대변인은 "그 300만원이 없어서 누군가는 폐업을 고민하고 극단적 선택까지 고민할지도 모른다"라며 "이들을 지키기 위한 노력이 매표행위냐"라고 말했다.

고 수석대변인은 "윤 후보는 당장 발언을 취소하고 국민 앞에 엎드려 사죄하라"고 했다.

앞서 윤석열 후보는 이날 수원 유세에서 "이 정부는 얼마 전엔 선거가 코앞이라고 자영업자·소상공인들에게 300만 원씩 나눠준다고 매표행위를 하더라"고 했다. 여야는 지난 21일 자영업자·소상공인에 대한 방역지원금 300만원 지급을 골자로 하는 16조 9000억원 규모 추가경정예산안을 합의 통과시킨 바 있다(관련 기사: 윤석열 "300만원에 안 속죠? 전 취임 즉시 50조 손실 보상").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