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이상근 충남도의원, 홍성 제1선거구 국민의힘 후보 확정

2인경선서 승리... "홍성 발전 위해 최선 다할 것"

등록|2022.05.04 14:29 수정|2022.05.04 14:29
국민의힘 충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충남 광역의원 선거구의 경선을 실시한 가운데 홍성지역 도의원 제1선거구 본선에 오를 후보로 이상근 전 홍성군의장을 확정했다.

이번 경선은 이상근 전 의장과 김헌수 제8대 홍성군의원이 경선에 올라 지난 3일 책임당원을 대상으로 한 ARS 전화투표로 실시됐다.

이 예비후보는 "홍성군민들을 대표해서 충남도의회에 갈 수 있는 첫 관문을 통과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여 도의회에 입성해 15개 시군 대표들이 지역 발전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듯 홍성 발전을 위해 예산과 공공기관 등이 잘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또한 충남도정을 제대로 살펴 홍성군이 환황해권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홍주초등학교, 홍성중학교, 서울 상도중학교, 중앙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행정전문대학원을 수료했다. 현재 국민의힘 충남도당 부위원장, 윤공정 포럼 홍성지역 대표를 맡고 있으며 ▲ 홍성군의회 의장 ▲ 연세대 농어촌특별전형 특목고포함 반대 대책 특위위원장 ▲ 오관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책 특위위원장 ▲ 내포신도시 축산악취 저감 및 해소 대책 특위위원장 ▲ 홍성군 리틀야구단 단장 ▲ 홍성군 볼링협회 회장 ▲ 홍주라이온스클럽 회장 ▲ 홍성초, 홍주초, 홍성여고 운영위원장 ▲ 청운대학교 교양학부 겸임교수 ▲ 제일서적 대표를 역임했다.

이로써 충남도의원 홍성 제1선거구는 민주당 황영란 전 도의원, 국민의힘 이상근 전 홍성군의장, 무소속 노운규 제8대 홍성군의원이 3파전으로 치를 전망이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홍주포커스에도 게재됩니다.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