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김경희 시장 "관계기관들과 유기적인 협업체계 및 체계적인 재난대응 시스템 구축"
▲ 경기 이천시가 6일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을 앞두고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 이천시
경기 이천시가 6일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을 앞두고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천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개최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5.15~10.15)동안 효율적인 재난대응시스템 구축·운영을 위해 실시했다.
특히 올해 여름철 자연재난 추진 대책에서 경사지 태양광 발전 시설 및 저지대 반지하 밀집 지역 등 인명 피해 우려지역을 조사하고 점검하는 등 재해위험지역에 대한 사전대비 현장점검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경희 시장은 "대책회의를 통해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전 관계기관들과의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확인하고 체계적인 재난대응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며 "신속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여 여름철 자연재난으로 인한 시민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는 여름철 재해대책기간 동안 24시간 상황관리를 추진하고 재해문자전광판, 예경보시설, 안전캠페인 등을 통해 여름철 국민행동요령을 집중 홍보하는 등 여름철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