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이천시, 설봉공원 호수산책로 야경명소 추진

김경희 시장 "야경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유지 관리에 최선다할 것"

등록|2023.11.09 14:39 수정|2023.11.09 14:39

▲ 설봉공원 야간 분수 모습 ⓒ 이천시



경기 이천시가 설봉공원 호수산책로를 다채로운 조명 등을 활용해 야경명소로 추진한다.

시는 이를 위해 '설봉공원 호수 산책로 경관조명 개선사업'을 통해 LED 경관조명들을 설치했다.

앞서 가로환경개선사업으로 설봉공원 이용에 제한이 많아 시민들이 호수 산책로를 주 산책코스로 이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금번 경관조명사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관조명 개선사업은 호수 산책로 둘레길 구간(1km)에 연출가능 라인바LED 설치, 패턴디자인 고보조명 5개소 설치 및 데크 무대구간 인테리어조명 설치가 포함돼 있다.

라인바 LED는 다채로운 색감 조절 및 연출이 가능하여 계절에 맞게 형형색색으로 빛을 변경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시는 11월 내로, 추가 객체조명LED를 산책로 법면 구간에 설치하여 보다 다채로운 야간 경관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시민들이 설봉공원 공사로 인해 쌓인 정신적․육체적 스트레스를 이번 설봉공원 호수 산책로 경관조명 개선사업을 통해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나아가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나들이할 수 있는 야경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유지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