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수험생 여러분, 할인 혜택받고 한 박자 쉬어 가세요

에버랜드·경기아트센터 수험생 대상 입장료 할인... 프로스포츠 경기 할인 혜택도

등록|2023.11.21 10:07 수정|2023.11.21 10:14

▲ 에버랜드 롤링엑스트레인 ⓒ 에버랜드.


에버랜드가 12월 말까지 대학입학 수험생을 대상으로 최대 약 6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KT와의 협업도 함께 진행돼 KT멤버십을 소지한 수험생은 매표소에서 멤버십 포인트 차감 후 에버랜드를 최대 약 70% 할인된 1만 9천 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수험생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수능 수험표, 수시 합격증 등 수험생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매표소에 제시하면 된다.

에버랜드에서는 야외 방탈출 미션을 비롯해 놀이기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판다월드에서 푸바오, 러바오 등 바오 패밀리를 보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오는 12월에는 판다 가족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이색 체험 공간을 글로벌 페어 지역에 선보일 예정이다.

수능 수험생 특별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버랜드 누리집(www.everlan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아트센터에서 즐기는 국악·무용의 향연
 

▲ 경기도무용단 ⓒ 경기아트센터


경기아트센터는 12월 2일부터 3일까지 열리는 경기 시나위 오케스트라 '반향 2023' 공연의 입장료를 수험생들에게 50% 할인한다.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는 '치유'를 주제로 한 국악 관현악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을 찾은 관람객은 서정적인 멜로디를 감상하며 한해를 돌아보는 치유와 명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경기아트센터는 12월 15일 개최하는 경기도무용단 공연도 입장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수능 수험표를 지참하면 수험생 1인당 2매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비잉(being)'은 '존재'와 '빙빙 맴돈다'라는 중의적 의미다. 공연은 '비잉'을 주제 의식으로 삼아 길게 늘어선 시간의 중심에 있는 지금 이 순간을 마주해보자라는 메시지를 던진다.

관람객들은 경기도무용단의 전통 춤사위와 현대무용 안무가의 역동적이고 실험적인 움직임이 한데 어우러진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

국립 문화시설·영화관·프로스포츠 경기 관람 혜택도
 

▲ 수원삼성블루윙즈 ⓒ 수원삼성블루윙즈


국립중앙박물관은 수능 수험생을 대상으로 기획전시 '스투파의 숲, 신비로운 인도이야기' 무료관람 혜택을 제공한다.

전시는 뉴욕 메트로폴리탄박물관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특별전으로, 생명력으로 가득찬 남인도 불교미술품 97점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국립현대미술관(과천·서울·덕수궁·청주)은 수험생을 포함한 만 24세 이하 청년들에게 상시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해 국민에게 개방된 청와대는 올해 12월 31일까지 수능 수험표 소지자의 경우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바로 입장할 수 있다.

전국의 영화관도 '문화가 있는 날'과 협력해 수험생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메가박스는 청소년과 수험생이 영화를 7천 원으로 관람할 수 있는 '수능 끝! 소원성취 이벤트(12월 10일까지)', CGV(씨지브이)는 수험생과 청소년에게 7천 원 예매 혜택(11월 26일까지), 롯데시네마는 11월 한 달간 1318 청소년을 대상으로 7천 원 예매 혜택과 함께 '콤보(팝콘과 음료)' 3천 원 구매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겨울철을 맞아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스포츠 경기도 수험생에게 무료 입장 또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2월까지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은 프로축구, 농구, 배구 경기 관람 시 현장 판매 또는 온라인 예매를 통해 무료입장 또는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종목, 구단별 할인 방식과 내용이 달라 자세한 내용은 각 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용인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