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하남문화재단, 공연 통해 이슈 함께 만든다

예술단체(인)와 공동기획 공연 <H-issue> 참여자 공모

등록|2024.03.13 14:39 수정|2024.03.13 14:39

▲ 경기 하남문화재단이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공동기획 공연 작품을 공개모집한다. ⓒ 하남문화재단


경기 하남문화재단이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공동기획 공연 작품을 공개모집한다.

하남문화재단 지역예술인 육성 프로젝트 <H-issue>는 'Hanam(하남)의 issue(이슈)를 함께 만들다'라는 의미로 역량 있는 관내 예술단체(인)의 기제작된 우수공연 콘텐츠를 공모하여 하남문화재단과의 공동기획 공연으로 선보이는 사업이다.

공동기획 공연 <H-issue>를 통해 예술단체(인)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수준 높은 공연 콘텐츠를 발굴하여 하남시 공연예술 생태계 선순환 기반을 조성한다는 취지다.

공모 신청은 하남시 소재의 예술단체 또는 예술인의 작품으로 실적을 증빙할 수 있는 기제작 공연 콘텐츠라면 가능하다. 1차 행정심의와 2차 서류심의를 거쳐 선정된 예술단체(인)에게는 공연비(개인 최대 1000만원/단체 최대 2500만원), 공연 수익 배분(5:5), 홍보, 공연장을 지원한다.

하남문화재단 관계자는 "공동기획 공연 <H-issue>를 통해 재단은 고품격 공연 콘텐츠를 확보하고 예술가는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지원받으며 시민은 문화향유권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