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군공항 이전하고 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해야"
수원시, '수원군공항 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 시민정책포럼 개최
▲ '수원군공항 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 시민정책 포럼이 끝난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 수원특례시
수원시는 7월 23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기지역대학 대강당에서 '수원 군 공항 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 시민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장성근 수원군공항 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 추진 시민협의회 고문을 시작으로 교통 전문가, 화성지역 시민단체 대표, 공론화 전문가 등이 발표자로 참여하여 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 사업의 필요성과 추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발표하였으며, 사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진 수원·화성시민 100여 명이 참석하였다.
포럼 마지막에 발표자들과 참석자들은 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 의지를 담은 피켓 퍼포먼스를 펼치며 사업 추진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자고 뜻을 모았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이 수원 군 공항 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사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논의하기 위한 토론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로컬라이프(www.locallife.news) 와 세무뉴스(www.taxnews.kr)에도 실립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