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민은 기자다

전남교육청 팟캐스트 '북크북크' 정지아 작가와 만나다

9월 2일 방송... 전남교육TV , 매달 첫 주 '작가와 만남' 업로드

등록|2024.08.30 15:29 수정|2024.08.30 17:30

▲ 정지아 작가. ⓒ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 팟캐스트 '북크북크' 하반기 첫 방송에 '아버지의 해방일지'의 저자 정지아 작가 인터뷰가 방영된다. 북크북크는 전남교육청이 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해 제작하는 인터넷 방송이다.

'작가와의 만남' 코너로 마련된 이번 인터뷰는 지난 7월 전남 교원들을 대상으로 한 '독서인문교육 인문학 연수'에서 나눈 정 작가의 메시지를 담았다.

정 작가는 '아버지의 해방일지'를 쓰게 된 배경을 이야기했다. 현재 전남 구례에서 어머니와 함께 살며 느낀 점도 교사들과 나눴다고 한다. 또한 빨치산의 딸로 살며 겪었던 경험, 그로 인해 얻은 삶의 이치도 전한다.

인터뷰 영상은 9월 2일 인터넷 팟캐스트 '팟빵'에서 방송되고, 유튜브 '전남교육TV'에서도 만날 수 있다.

정지아 작가와의 만남에 이어 하반기 '북크북크'는 매달 첫 주 작가 인터뷰가 방영될 예정이다. 인터뷰 방송은 기존 팟캐스트와 달리, 인터뷰에 임하는 작가의 모습을 담아 영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10월에는 '4번 달걀의 비밀'의 저자 하이진 작가와의 인터뷰가 준비돼 있다.

▲ 정지아 작가(앞줄 오른쪽)와 전남교육청 팟캐스트 ‘북크북크’ 운영 교원들이 인터뷰를 마친 뒤 기념촬영하는 모습. ⓒ 전라남도교육청


박준 전남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작가와의 만남' 방송을 통해 학생들이 책에 대한 더 큰 흥미와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 앞으로도 더 다채로운 '북크북크'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전남교육청의 십만독자팟캐스트 '북크북크'는 좋은 책을 소개하고, 서로의 감상평을 나누는 팟캐스트 방송이다. 이를 통해 점진적으로 책 읽는 분위기를 확산해 '십만독자'를 만들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애플리케이션 '팟빵'을 활용해 들을 수 있으며 '전남교육TV'에도 정기적으로 업로드된다.
원문 기사 보기

주요기사

오마이뉴스를 다양한 채널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