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의원 국민중심당 전격 탈당

권선택 사무총장 "정 의원 논리에 동의 할 수 없다"

등록 2007.12.14 17:27수정 2007.12.14 17:27
0
원고료로 응원

정진석 의원이 결국 국민중심당을 탈당했다.

 

국민중심당 고위 관계자는 정진석 의원이 중앙당에 탈당계를 제출했으며 14일 중으로 당의 공식 입장을 발표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끊임없이 탈당설이 나돌던 정진석 의원의 탈당으로 국민중심당의 의석은 5석에서 4석으로 줄었다.

 

정진석 의원은 이날 오후 기자와의 전화통화에서 "중심당에 남아 있는 명분도 입장도 안 된다"며 "너무 힘들어서 당분간은 무소속으로 남아 있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탈당 명분으로 "나는 보수분열에 가담 할 수 없고 보수 통합에 헌신하고 싶다"며 "이게 정치적으로 일관 된 나의 신념이자 소신"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명박 후보 지원유세를 할 것이냐는 질문에 "무소속이라 힘들 것"이라며 "하지만 내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는 국민들이 다 알 것"이라고 했다. 전화인터뷰 초기에 "떠날 때는 말없이 가겠다"고 말했지만 자신의 할 말은 다 한 셈이다.

 

중심당의 권선택 사무총장은 "아쉽고 애석하다"며 "정진석 의원의 정치적 입장에 대해서는 이해는 하는데 정 의원의 논리에 대해서는 동의 할 수 없다"고 말했다.

 

권 사무총장은 "보수에도 진짜 보수가 있고 가짜 보수가 있는데 진정한 보수는 이명박 후보가 아니라 이회창 후보 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정진석 의원이 조만간에 탈당 할 것이라고 말해 그동안 우리는 말리는 입장이었다"며 "곧 당의 공식 논평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대전시티저널 (www.gocj.net)과 다음 (www.daum.net)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2007.12.14 17:27ⓒ 2007 OhmyNews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대전시티저널 (www.gocj.net)과 다음 (www.daum.net)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정진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2. 2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3. 3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4. 4 임종 앞둔 아버지, '앙금'만 쌓인 세 딸들의 속내 임종 앞둔 아버지, '앙금'만 쌓인 세 딸들의 속내
  5. 5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