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헬기, 풍선 터지는 소리와 비슷" ... 허성곤 시장 캠페인

등록 2020.03.25 09:55수정 2020.03.25 09:55
0
원고료로 응원
a  허성곤 김해시장,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 참여.

허성곤 김해시장,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 참여. ⓒ 김해시청

 
허성곤 경남 김해시장이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응급의료 전문헬기인 닥터헬기가 언제 어디서든 날아가 사람을 구조할 수 있도록 헬기 소리가 시끄럽더라도 민원 대신 응원해 달라는 내용의 생명 살리기다.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은 헬기 소음의 크기가 풍선이 터지는 소리와 비슷하다는 점에서 착안해, 참가자들이 풍선을 직접 터뜨리는 것이다.

김형수 김해시의회 의장으로부터 캠페인 참여를 지명받은 허 시장은 24일 풍선 터뜨리기와 함께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의 소리'라는 취지로 사람들의 이해를 구했다.

허 시장은 "헬기소리가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소리라고 생각하면 전혀 아무렇지도 않다"면서 닥터헬기가 자유롭게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

또 허 시장은 "우리 김해시가 얼마 전 국제안전도시를 공인을 받은 만큼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허성곤 시장은 다음 주자로 박승제 김해동부소방서장과 이진황 김해서부소방서장을 추천했다.
#닥터헬기 #허성곤 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2. 2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3. 3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4. 4 임종 앞둔 아버지, '앙금'만 쌓인 세 딸들의 속내 임종 앞둔 아버지, '앙금'만 쌓인 세 딸들의 속내
  5. 5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