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윤재옥, 야당의 감사원 국정조사 추진에 "보복과 재갈물리기"

'전현희 권익위원장 표적 감사' 논란... "전 정권 여러 실정 밝힌 감사원"

등록 2023.06.30 10:32수정 2023.06.30 11:09
0
원고료로 응원
a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남소연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전현희 전 권익위원장 '표적 감사' 논란을 빚은 감사원을 국정조사하려는 더불어민주당의 움직임에 "한마디로 지난 1년 동안 전 정권 여러 실정을 밝힌 감사원을 손 한 번 보겠다는 의도"라고 일축했다.

윤 원내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민주당이 오늘 본회의에 감사원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올린다고 한다"라며 "보복과 재갈 물리기 차원에서 국정조사를 추진한다고밖에 볼 수 없다"고 했다.

이어 "민주당의 감사원 억압은 지난 6월 9일 전현희 권익위원장 복무 실태 등의 감사 결과 발표 후 본격화됐다"라며 "'갑질' 직원 탄원서 등 총 4개 항목에 대해 주의 조치 받은 전 전 위원장은 감사원을 공수처에 고소·고발할 것이라며 유병호 사무총장의 파면을 요구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를 받아 민주당이 지난 14일 감사원 국정조사 추진 성명을 발표했다"며 "이게 국회 다수 의석을 이용한 제 식구 감싸기가 아니면 무엇인가"라고 했다.

또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민주당은 공당으로서의 자세를 버리고 다수 의석을 악용해 무소불위의 부당 권력을 행사해 왔다"며 "이제 나라 청렴을 책임지는 독립적 헌법 기관인 감사원마저 마음에 안 든다고 국정조사의 칼을 휘두르니 주권을 빙자한 헌법 파괴 행위와 다름없다"고 했다.
#윤재옥 #감사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2. 2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3. 3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4. 4 임종 앞둔 아버지, '앙금'만 쌓인 세 딸들의 속내 임종 앞둔 아버지, '앙금'만 쌓인 세 딸들의 속내
  5. 5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