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 전기·가스요금 인상 연기

등록 2008.11.10 11:33수정 2008.11.10 11:33
0
원고료로 응원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지식경제부가 10일 발표하기로 했던 전기요금과 도시가스요금의 인상을 돌연 연기했다.

 

지경부 강남훈 대변인은 이날 요금 인상을 연기한 배경에 대해 "최근 국제유가가 상당히 하향 안정되고 있고 환율변동도 불확실성이 많아 좀 더 면밀히 분석하기 위해 인상을 연기했다"고 밝혔다.

 

지경부는 추경예산으로 한국전력과 가스공사에 상반기 요금동결에 따른 손실분을 지원하는 조건으로 전기요금은 주택용과, 자영업, 중소기업, 농업 등 4개 요금을 연내 동결하고 가스요금도 가정용에 한정해 지원금액 8천400억원 상당을 인하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지경부는 7일 전기위원회를 열어 4개 용도의 요금은 동결하고 산업용을 9% 정도 인상하는 방안을 결정했으며 가스요금도 가정용은 동결하고 산업용을 7%대로 인상해 11~12일부터 적용할 예정이었다.

 

강 대변인은 "이윤호 장관이 최종적으로 여러 상황을 검토해 결정한 것"이라며 인상 연기에 대한 외부의 압력은 없었다고 말했지만 발표 당일에 갑자기 연기한 배경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못했다.

 

산업계는 최근 수출둔화와 내수침체 등 실물경제의 침체에 따라 요금인상을 반대해왔다.

 

justdust@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08.11.10 11:33ⓒ 2008 OhmyNews
#요금인상 #지식경제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2. 2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3. 3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4. 4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5. 5 참 순진한 윤석열 대통령 참 순진한 윤석열 대통령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