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도시 사수 충청권 연대모임 결성

연기 충북 공주 충청권 대책위, 민주당, 자유선진당 등 집결

등록 2009.12.31 16:42수정 2009.12.31 17:31
0
원고료로 응원

2009년 연말 끝자락인 지난 12월 31일 드디어 충청권 단체들이 총집결해 연대하는 행정도시 원안사수 충청권 지역대책위 연대모임이 결성되었다.

    

a

12월 31일 충청권 행정도시 원안사수 연대모임이 결성되었다. ⓒ 장승현

12월 31일 충청권 행정도시 원안사수 연대모임이 결성되었다. ⓒ 장승현


12월 31일 오전 10시 30분에 연기군청 천막농성장 앞에서 열린 행정도시 원안사수 총력투쟁선포식에는 행정도시사수연기군대책위, 행정도시범공주시민대책위, 청원군행정도시주변지역편입추진위원회, 행정도시무산저지충청권비상대책위원회, 행정도시, 혁신도시충북비상대책위, 민주당 행복도시무산음모저지특별위원회, 자유선진당 행정도시원안사수특별위원회가 함께 참여했다.

 

이날 투쟁선포식에 참여한 인사로는 안희정 민주당 최고위원, 이상선 충청권 대책위 대표, 채평석 청원군 대책위 위원장, 배상운 충북혁신도시 상임대표 등 과 충청권 각 대책위 간부들과 실무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내년 1월 11일에 발표하는 정부의 수정안에 대항해 더욱 강력히 투쟁하기로 결의했다. 
 
이날 투쟁선포식에서 이상선 충청권 대책위 대표는 "올해가 가기 전에 각 단체들이 단일 대오를 갖춘 투쟁을 선언하는 자리가 마련돼 의미가 깊다"고 말하고 "세종시 원안사수를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배상은 충북대책위 공동대표는 "오늘 날씨가 춥다. 집권자에게 버림 받은 우리의 마음같다. 지금 투쟁은 막바지가 아니고 시작이다. 집권자의 덕목은 신의와 민주사회의 민의를 따르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두영 충청권 비대위 공동집행위원장은 "박형준 청와대 정무수석은 전부터 행정수도에 반대했던 사람인데 지금은 행정도시 백지화를 추진하고 있다. 안타까울 뿐" 이라고 주장했다.

 

안희정 민주당 최고위원은 "MB도 3년 후면 일반 국민이 된다. 정권을 심판하는 건 투표로 갈아치우는 것이다. 분노의 심판, 분노의 투표로 갈아치우자"고  말하고 "세종시 수정안 발표는 불행과 혼란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결성된 세종시 원안사수 충청권 연대모임은 이후 지역별 대책위 공조와 공식 단일연대조직을 결성하고 매주 1회 모임을 정례화 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각 단체의 일정을 공유하고 참여하고 협력해 31일 투쟁선포식에 이어 1월초 전국시민사회단체와 연대투쟁 선포식도 개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연대모임 집행위원장은 연기군대책위 황치환씨가 맡기로 했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세종시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2009.12.31 16:42 ⓒ 2009 OhmyNews
덧붙이는 글 이기사는 세종시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세종시 #행복도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4. 4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