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지사 전화 '장난' 오인한 소방서근무자에 인사조치

등록 2011.12.28 14:03수정 2011.12.28 14:03
0
원고료로 응원

(수원=최찬흥 기자) 경기도 남양주소방서 119상황실 근무자 2명이 김문수 지사의 전화를 받는 과정에서 장난전화로 오인, 응대를 소홀히 했다가 인사조치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8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김 지사는 지난 19일 낮 12시30분께 남양주소방서에 휴대전화를 걸었다.

 

김 지사는 당시 남양주의 한 노인요양원을 방문했다가 암 환자 이송체계 등을 문의하기 위해 119로 전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화를 받은 남양주소방서 상황실 근무자는 김 지사가 자신의 이름을 밝히자 장난전화로 오인, 응대를 하지 않았고 '누구냐'는 김 지사의 물음에도 답을 하지 않은 채 전화를 먼저 끊어버렸다.

 

김 지사는 곧바로 다시 전화했고 다른 근무자도 장난전화로 판단, 응대하지 않았다.

 

김 지사는 두번의 전화에서 모두 9차례에 걸쳐 신분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김 지사는 도소방재난본부에 이 같은 사실을 알렸고, 도소방재난본부는 지난 23일 자로 해당 상황실근무자 2명을 포천과 가평소방서로 인사발령을 냈다. 도소방재난본부는 별도의 징계도 검토 중이다.

 

도내 상당수 소방서는 김 지사와 남양주소방서 상황실 근무자간의 통화내용 녹음자료를 활용해 친절교육을 벌이기도 했다.

 

도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김 지사가 전화할 당시 노인요양원으로 위치가 떠 근무자들이 장난전화로 판단한 것 같다"며 "그러나 자신의 직위와 이름을 대지 않고 먼저 전화를 끊은 것은 명백한 근무규정 위반인 만큼 인사조치를 취했다"고 말했다.

 

도소방재난본부의 이번 조치에 일선 소방서에서는 과잉충성이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C )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1.12.28 14:03 ⓒ 2011 OhmyNews
#김문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