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안철수 대권수업? 그런 식으로 대권 가능할까?"

등록 2011.12.29 09:37수정 2011.12.29 09:37
0
원고료로 응원
[김성곤 기자] 김종인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은 29일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대권수업을 받고 있다는 일부 언론보도와 관련, "그렇게 해 가지고서 대권이 될 수 있다고 하는 것은 내가 보기에는 굉장한 착각"이라고 꼬집었다.

김 위원은 이날 SBS라디오에 출연, "지금 야권 일부 정치인들이 안철수라는 사람한테 자꾸 그런 조언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 줄은 알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은 특히 "인기도만 유지하고 약간의 준비만 하고 있다가 소위 내년 대통령 후보 선정할 적에 박원순씨 식으로 나와 가지고 야권후보 단일화라고 명분을 내세워서 여론 조사하면 안철수가 후보가 될 수 있지 않겠느냐는 착각을 하는 분들이 계신 것 같다"며 "그런 것에 현혹돼 안철수 교수가 따라간다고 그럴 것 같으면 경우에 따라 굉장히 실망하는 상황도 전개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대권문제라는 게 지금 야당에서 흐름을 볼 것 같으면 야당이 단일화된 이상 단일화된 정당에서 후보가 나와 가지고서 한나라당하고 경쟁을 한다면 자기네들도 승산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거기에 누가 무소속 후보가 나와서 뛴다고 해서 그것을 수용할 수 있는 그러한 것이 대권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종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