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수리비 대신 불우이웃 돕기 성금을...

안경점에서 안경 수리비는 마음 내키는 대로 성금함에 넣도록 해 기탁

등록 2011.12.29 11:09수정 2011.12.29 11:09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송파 2동, 동네에 있는 안경점 사장이 고객들이 낸 불우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싶다고 해서 내용을 확인해 보니, 우리 동네에서 안경점을 운영하고 있는 김창주(38세) 사장이었다. 그는 고객들이 안경 수리를 하러 오면 안경을 무료로 수리해주는 대신 불우이웃돕기 성금함에 마음내키는 대로 성금을 내도록 해서 연말이면 성금함을 열어 기탁하고 있다고 한다.


그는 금년 연말에도 역시 "성금함을 열어보니 총 35만4150원이 모였다"며 "주변에 사시는 생활이 어려우신 어르신들께 전달했으면 좋겠다"면서 동주민 센터를 방문하여 기탁하였다.

요즘 보도를 보면 거액의 성금을 이름도 밝히지 않고 기탁하는 분도 있고 하지만, 이분은 영업을 하면서 일정 부분(수리비 부분)을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기탁하자는 생각이 참신하고 아름다운 것 같다. 재력이 많아 거금을 기탁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렇게 정성어린 이웃사랑에 많은 사람이 참여하는 일이 더 중요한 것 같아 소개한다.

기탁된 성금으로 쌀을 사서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께 보내드릴 계획이라고 한다. 김 사장은 사진찍기를 사양하였으나 성금내는 방법이 새로운 것 같아 부탁드렸다.

a

봉투안에 든 성금 성금 함에서 꺼낸 현금 354,150원을 잘 묶어서 이렇게 가져 오셨습니다. ⓒ 양동정


a

성금을 기탁 받았습니다. 좌측에서 세번째 분이 안경점 사장님입니다. ⓒ 양동정

#송파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앞서가는 인터넷신문 오마이뉴스의 역할에 공감하는 바 있어 오랜 공직 생활 동안의 경험으로 고착화 된 생각에서 탈피한 시민의 시각으로 살아가는 이야기를 진솔하게 그려 보고싶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