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재 "노무현 싸가지 발언, 내 사고방식에 변함 없어"

등록 2012.12.28 11:45수정 2012.12.28 12:46
0
원고료로 응원
(서울=김연정 현혜란 기자)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인수위 산하 국민대통합위원회 수석부위원장에 임명된 김경재 전 민주당 의원이 28일 박 당선인의 공약대로 해양수산부가 부활하면 전남에 유치하는 방안을 공론화하겠다고 밝혔다.

호남 출신의 김 부위원장은 이날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과 교통방송 라디오에 잇따라 출연해 개인 의견임을 전제로 "나름대로 문서를 준비하고 있다. 인수위원회에 제출해 공론에 부치려고 한다"며 "해양수산부 부활이 부산으로 가는 것으로 돼 있는데 목포로 가져갔으면 어떨까 한다"고 말했다.

그는 '박 당선인이 부산에서 그 공약을 발표했는데 전남으로 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지 않나'라는 질문에 "호남 총리를 뽑는 것보다 구체적으로 피부에 닿는 정책으로 호남 민심을 어루만지는 게 낫지 않나"라고 강조했다.

또 "개인적으로 그 의견을 이야기했더니 광주 현지에서는 대단한 환호"라고 덧붙였다.

김 부위원장은 "무안의 건물이 높고 좋은데 3분의 1 정도는 비어 있다고 들었다"며 "그 건물을 해수부가 쓴다면 새로 건물을 세울 필요가 없고 여수, 순천 동부지역 사람들이 소외감을 느끼는데 가운데로 오면 광주의 역동적 발전에 도움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앞으로 밀고당기고 하는 논란을 가지고 토론을 해야한다"며 "그러면 당선인이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위원장은 "전남과 광주의 국민이 `박정희 딸'에게 마음의 문을 열도록 여러 가지 방법으로 열심히 하겠다"며 "광주 사람들은 `민주화 혁명의 성지'라는 긍지와 일종의 고집을 갖고 있어서 소위 말하는 `박정희 딸'에게 마음을 열 준비가 덜 됐다"고 밝혔다.


한편 김 부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박 당선인은 한국역사에서 참으로 귀중하고 놀랄만한 기회를 가졌다"며 "박근혜 정부가 역사의 한 페이지를 차지할 수 있는 위대한 정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보좌하겠다"고 말했다.

또 "한광옥 위원장, 한화갑 대표와 저까지 구(舊)민주당 세 사람과 김중태 부위원장, 김지하 시인 등 다섯 사람이 `박근혜 시대'를 여는 데 오륜마차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전날 방송에서 박 당선인을 지지한 51.6%를 우선 챙겨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이 `대통합'에 위배된다는 지적에 "51.6%를 기반으로 48%를 배려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48%도 중요하지만 51.6%의 우리를 지지한 사람들에게 우리 정권이 탄생한 보람과 긍지를 갖게 하는 게 중요하다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선거 유세 과정에서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을 겨냥해 `싸가지 없다'고 했던 발언에 대해서는 "제 사고방식에는 전혀 변함이 없다"면서도 "앞으로는 48%의 국민의 입맛에 맞도록 열심히 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김경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3. 3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4. 4 "남자들이 부러워할 몸이네요"... 헐, 난 여잔데
  5. 5 고립되는 이스라엘... 이란의 치밀한 '약속대련'에 당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