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조직개편, ‘기획조정실’ 신설

등록 2012.12.27 22:21수정 2012.12.27 22:21
0
원고료로 응원
수원시가 민선 5기 후반기를 앞두고 시민과의 소통과 복지 분야 등 주민생활밀착형 행정서비스의 기능 강화 등을 골자로 한 조직개편안을 마련, 입법예고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수원시는 기존 행정지원국(4급)을 기획조정실(3급)로 재편하고, 인권과 분권, 인문학을 담당하는 미래비전과를 신설하고, 급증하는 복지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인장애인과를 노인복지과와 장애인복지과로 확대개편했다.

그리고 SNS팀, 복지자원관리팀, 계약지원팀, 음식물자원팀, 화물팀, 주택관리팀, 경관정책팀 등 13개 팀을 새롭게 신설해 참여와 소통강화 등 시민 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기존 제1부시장이 관장하던 교통안전국과 도시창조국을 제2부시장 관할로, 제2부시장이 관장하던 환경국, 환경사업소를 제1부시장 관할로 행정분야와 기술분야로 조직운영을 재편했다.

수원시 홍성관 행정지원국장은 "이번 조직개편안은 복지 등 다양한 신규행정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시민참여와 소통을 통한 열린 시정을 구현하는데 중심을 뒀다"고 강조했다.

수원시는 입법예고가 끝나는 대로 의회 심의를 거쳐 내년 2월 인사부터 반영할 계획이다.

#수원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