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도로에 아예 차가 없어요"

진주, 10cm 폭설...큰길은 '텅텅' 비었고 걸음은 '엉금엉금'

등록 2012.12.28 13:52수정 2012.12.28 16:50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a

북적거리는 골목길도 사람은 없습니다. 차가 다닌 타이어 자국만 있습니다. ⓒ 김동수


"아빠 눈와요 눈!"
"뭐라고 눈이 온다고?"
"예 엄청나게 왔어요."


방학식을 위해 문을 나선 큰 아이가 외쳤습니다. 어젯밤 일기예보에 눈이 온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정말 올 줄은 몰랐습니다. 경남 진주는 겨우내내 눈 구경 하기가 굉장히 힘들기 때문입니다. 물론 얼마 전에도 눈이 내렸지만 좀처럼 눈 구경 하기 힘든 동네인 진주에 또 눈이 왔다는 말에 귀를 의심했습니다. 하지만 눈은 온 것이 아니라 엄청 왔습니다.

창밖을 보니 '흰눈이 내리는 것'이 아니라 함박눈이 하늘에서 하염없이 내리고 있었습니다. 막둥이는 지난 24일 방학을 했고, 큰 아이와 둘째는 오늘 방학식을 하는 날입니다. 함박눈을 맞으면 학교에 갔던 큰 아이가 전화를 했습니다.

"엄마 버스가 안 와요."
"버스가 안 온다고?"
"버스가 안 와요. 어떻게해요."
"아빠도 가지 못하고, 택시는?"
"택시도 안 와요. 아예 차가 없어요."

a

도로가 텅텅 비었습니다. ⓒ 김동수


큰 아이 말을 듣고 큰길에 나갔더니 정말 차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눈구경 힘든 동네에 함박눈이 내렸으니 차로 출근할 엄두를 내지 못한 것입니다. 다른 날 같으면 자가용으로 출근하는 분들이 엉금엉금 걸어 출근하고 있었습니다.

a

눈이 내리지 않았다면 자가용으로 출근할 이들이 걸어서 출근하고 있습니다. ⓒ 김동수


a

10cm 폭설에 출근 시간인데도 차가 거의 없습니다 ⓒ 김동수


이날 오전 9시 우리집 차 위에 내린 적설량을 재어보니 10cm였습니다. 진주기상청은 오전 9시 적설량은 12.5cm라고 발표했습니다. 정말 많이 내렸습니다. 10cm 이상 눈이 내린 것은 제 기억으로는 2000년 이후 거의 처음인 것 같습니다. 10cm 폭설에 큰길은 텅텅 비었고, 출근길 사람들 걸음걸이는 엉금엉금입니다.


a

10cm폭설에 진주는 엉금엉금입니다. 오전 9시 현재 진주는 10cm가량 눈이 내렸습니다. ⓒ 김동수


그런데 딸 아이가 학교를 갔는데 뒤늦게 문자가 왔습니다. 학교 오지 말라고. 문자를 보내려면 빨리 보내지 아이들이 학교 다 가고 나서 오지 말라고 합니다. 왜 이럴까요? 아무튼 아이들 방학하는 날 하늘에서 함박눈이 펑펑 내립니다. 내년에는 좋은 일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한편 기상청은 이날 오전 4시 현재 양산시, 창원시, 김해시, 밀양시, 의령군, 함안군, 창녕군, 합천군, 진주시, 하동군, 산청군, 함양군, 거창군, 통영시, 사천시, 거제시, 고성군, 남해군 등 도내 전역에 대설주의보를 발표했습니다.
#진주폭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당신이 태어날 때 당신은 울었고, 세상은 기뻐했다. 당신이 죽을 때 세상은 울고 당신은 기쁘게 눈감을 수 있기를.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3. 3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4. 4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5. 5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