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측, 인수위 인선논란에 "공직인선 아니다"

청년특위 소속 인사 비리 전력 논란 확산 진화

등록 2012.12.29 22:24수정 2012.12.29 22:24
0
원고료로 응원
[서울=이준서 현혜란 기자]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측은 29일 인수위원회 청년특위 소속 인사들의 비리 전력 논란이 불거지자 "공직자를 뽑는 게 아니다"라며 파문이 확산되지 않도록 진화에 나섰다.

앞서 네오위즈게임즈 대표인 윤상규 특위위원은 '하도급 대금 늑장지급'으로 공정위 시정명령을 받은 사실이, 서울시의원을 지낸 하지원 특위위원은 2008년 '서울시의회 의장선거 돈 봉투 사건'으로 벌금형을 받은 전력이 각각 드러나 인사검증에 '구멍'이 뚫린 게 아니냐는 우려마저 나오고 있다.

당장 일부 친박(친박근혜)계 인사들 사이에선 '윤창중 수석대변인 임명 논란'이 잦아들기도 전에 인수위 인사를 둘러싼 잡음이 빚어지자 당혹스럽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친박계 한 인사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인수위가 출범하기 이전 단계에서는 인사검증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다"면서도 "옥에 티가 없었으면 좋았겠지만 결과적으로는 흠집이 나서 아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박 당선인 측은 이번 사태의 파장을 최소화하는 데에 주력했다.

야당이 이번 사안을 고리로 박 당선인의 인사스타일을 '불통·회전문 인선'으로 몰아붙이는 상황에서 비판여론이 수그러들지 않을 경우 인수위 후속인사는 물론 향후 조각(組閣) 작업에까지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당 핵심 관계자는 "인수위가 공직으로 이어질 것을 전제로 하다 보니 논란이 더욱 불거지고 있지만, 청년특위 인선은 나중에 청와대나 내각 등 공직으로 이어지는 인선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청년특위 위원장을 맡은 김상민 의원도 "지금 발표된 위원들은 자문위원 성격이 강하고 하지원 대표와 윤상규 대표도 인수위가 끝나면 자기 일로 돌아갈 사람들"이라고 선을 그었다.

김 의원은 이어 "외부의 지적은 겸허히 받아들이겠지만 분명한 것은 지금은 공직자를 뽑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라며 "나중에 기회가 있다면 박 당선인에게도 상황을 보고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원회 #회전문 인선 #하지원 #윤상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