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YTN·지자체 누리집 '먹통', 사이버테러 아냐"

정부종합전산망 네트워크 과부하... YTN도 내부 시스템 에러

등록 2013.03.26 13:02수정 2013.03.26 13:26
0
원고료로 응원
26일 오전 YTN과 일부 광역자치단체 누리집 접속 장애는 사이버테러나 해킹이 아닌 내부 시스템 문제로 확인됐다.

미래창조과학부는 26일 오후 "KISA(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YTN 전산망 담당자에게 문의한 결과 내부 시스템 에러라고 했다"며 "확인 차 민관합동 현장팀을 급파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자체 통합전산센터의 경우 스위치계 고장이었으며 현재 복구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날 오전 10시 50분부터 약 40분간 서울·경기·인천·광주·강원·전남·전북·제주 등 전국 8개 광역 자치단체 누리집이 열리지 않아 '사이버테러' 가능성이 제기됐다. 하지만 안전행정부는 "대전에 있는 정부통합전산센터에서 네트워크 장비 과부하로 인터넷 서비스가 두절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 20일 KBS·MBC 등과 함께 '사이버테러'를 당한 YTN 역시 이날 오전 누리집 접속이 차단됐다.
#전산망 마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사회부에서 팩트체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2. 2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3. 3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4. 4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5. 5 참 순진한 윤석열 대통령 참 순진한 윤석열 대통령
연도별 콘텐츠 보기